•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새 단장 SM5에 명품 보스 오디오 얹었더니…

SM5 보스 스페셜 에디션, 부산모터쇼서 '의외로 호응'

김병호 기자 | kbh@newsprime.co.kr | 2012.06.04 16:16:23

[프라임경제] 르노삼성자동차(대표 프랑수아 프로보)는 젊은층을 겨냥해 세련된 감각으로 재해석된 SM5의 신규 트림 ‘SM5 BOSE®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르노삼성자동차 SM5 보스 스페셜 에디션.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SM5 보스 스페셜 에디션의 특징은 세계적인 명품 오디오 보스(BOSE®)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다. 음역별로 세분화된 10개의 스피커와 음질을 위한 최적의 스피커 배치 등은 전 좌석에서 생생한 프리미엄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차량 내·외부에 보스 사의 엠블럼을 적용한 것도 눈에 띈다. 트렁크 리드 및 B 필라 하단부 에는 보스 사의 엠블럼이 적용됐으며, 내부 센터페시아 하단부에는 ‘SOUND BY BOSE’ 로고를 디자인해 명품 사운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

30대 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만큼 디자인도 한층 스타일리쉬 해졌다. SM5 보스 스페셜 에디션은 전체적으로 블랙 앤 화이트(Black & White) 컨셉트로 디자인 됐으며, 18인치 알로이 휠과 블랙 컬러의 아웃사이드 미러를 장착해 세련미를 더했다. 인테리어 역시 화이트 펄 및 피아노 블랙 컬러를 사용해 세련되고 감각적인 조화를 추구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SM5 이규호 브랜드매니지먼트팀장은 “음악과 사운드를 중시하는 젊은 고객의 니즈(Needs)에 맞추어 세계 최고급 프리미엄 차량에만 적용되는 명품 보스 사운드 시스템을 도입해 SM5 BOSE®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게 됐다”며 “차량 개발 초기단계부터 차량 설계자들과 보스 엔지니어들이 공동으로 작업하는 개발방식을 통해 보스만의 명품 사운드를 고객에게 선사하게 될 것”이라 전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앞서 지난 3월 SM3 BOSE®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바 있다. 르노삼성차 관계자는 “SM3 BOSE® 스페셜 에디션은 개성 있는 젊은층을 위한 차량으로 20대에서 30대 초반의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지난 부산국제모터쇼에서 뜨거운 고객 반응으로 향후 판매가 더욱 기대를 모은다”고 설명했다.

   
르노삼성자동차 SM5 종합가격표.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