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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시 “소통행정으로 시민고충 해결할 터”

 

오승국 기자 | osk2232@yahoo.co.kr | 2010.09.08 11:28:13

[프라임경제]정읍시가 소통행정을 통한 시민고충 및 불편 해소에 적극 나섰다.

지난 1일부터 시민의 각종 고충처리를 전담하는 T/F팀인 고충처리팀을 본격 운영, 시민고충이나 불편사항을 전담해 신속하게 처리함으로써 시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고 있다.

고충처리팀은 기존 기획감사실내 시민고충 민원팀의 업무를 확대한 것으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접수민원, 부속실 상담민원, 정읍시 홈페이지 ‘정읍시에 바란다’ 건의민원, 시민고충과 불만, 불평사항, 건의사항 등 각종 민원을 전담, 처리하게 된다.

이는 김생기시장의 민선5기 공약사업인 ‘민원처리 전담기구 설치’를 이행한 것으로, 신속한 처리를 통한 행정의 효율성 제고는 물론 시민과의 소통행정 구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관계자는 “시민 누구라도 일상생활의 불평․부당한 사항 등 각종 진정 및 건의민원 등을 접수할 수 있는 창구인만큼 상식과 원칙이 통하고, 시민 누구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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