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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article.html?no=714684
[포토] "AI, 컨택센터 90% 바꾼다" ECS텔레콤·NICE 한자리에
ECS텔레콤(067010)·NICE가 3일 서울 용산드래곤시티 그랜드 머큐어 2층 랑데뷰홀에서 'AI-Driven CCaaS: Where AI Meets CX( AI가 주도하는 고객 경험 혁신)' 세미나를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현해남 EC…
[김우람 기자] 2025.12.03 16:11:57
/news/article.html?no=714614
[현장] "AI가 컨택센터 90% 바꾼다" ECS텔레콤·NICE, CCaaS 우…
"컨택센터 역할의 최소 50%, 많게는 90%까지 AI가 대신하는 시대가 온다."3일 서울 용산드래곤시티. ECS텔레콤(대표 현해남, 067010)이 글로벌 CX 기업 NICE와 함께 'AI가 주도하는 고객 경험 혁신' 세미나를 열고 AI 기반…
[김우람 기자] 2025.12.03 13:06:19
/news/article.html?no=714442
[인터뷰] "컨택센터 교육생, 실질적 근로자" 하은성 노무사
"출퇴근을 한다. 고객 정보를 다룬다. 강사 지시를 따른다. 이런 사람이 근로자가 아니라는 말은 앞뒤가 맞지 않다."수년간 컨택센터 업계의 문제점을 들여다봐 온 하은성 노무사는 '근로자가 아닌 교육생'이라는 이름 아래 행해…
[김우람 기자] 2025.12.02 15:02:45
/news/article.html?no=714170
휴넥트, 2025 관리자 홈커밍데이 개최
휴넥트(대표 성승모)가 지난달 13일 '2025 휴넥트 관리자 홈커밍데이'를 부산 호메르스 호텔에서 열었다. 이번 행사는 '노동환경 변화 대응과 법적 리스크 예방을 위한 관리자 워크숍'을 주제로 진행됐다.1일 휴넥트에 따르면…
[김우람 기자] 2025.12.01 11:23:26
/news/article.html?no=714075
제니엘, '컨택센터 아카데미 12기' 수료
제니엘(대표 박춘홍)이 6개월간 진행한 '컨택센터 아카데미 제12기' 과정을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아카데미는 지난 5월15일 스승의 날에 개강했다. 입학식은 제니엘 서초 본사에서 진행했다. 졸업식은 전략적 BPO…
[김우람 기자] 2025.11.28 21:03:48
/news/article.html?no=714051
[컨택센터 교육비 문제③] "이젠 끝내자" 20년 컨택센터 교육비 관행
#. 지난해 고용노동부 부천지청은 한 공공기관 컨택센터를 위탁 운영하는 업체 교육생의 근로자성을 처음으로 인정했다. 채용을 전제로 출퇴근을 하고 고객 관련 교육을 받았다면, 그 자체가 임금을 전제로 한 노동이라는 판단…
[김우람 기자] 2025.11.28 17:33:21
/news/article.html?no=713836
[컨택센터 교육비 문제②] '오락가락' 제각각인 교육비 기준
#. 솔직히 교육비 3~4만원 주고, 탈락하면 그마저도 안 주잖아요. 이런 관행 없어져야 하는 거 아닌가요. 다른 데 어딜 가도 교육은 최저시급 기준으로 계산해 주는데, 왜 기본적인 대우도 안 해주면서 일을 잘하길 바라는 건지…
[김우람 기자] 2025.11.27 16:49:09
/news/article.html?no=713733
[카드] 채널톡, 카카오톡 브랜드 메시지 지원
채널코퍼레이션(대표 최시원)이 올인원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에 카카오톡 브랜드 메시지 발송 기능을 27일 출시했다. 이 기능을 통해 기업 마케터는 상담 메시지를 비롯한 카카오톡 기반 광고 메시지까지 한 번에 운영할…
[김우람 기자] 2025.11.27 09:33:01
/news/article.html?no=713491
[컨택센터 교육비 문제①] 채용인가 노동인가 '교육생' 20년 딜레마
#. 컨택센터 현장은 입사 전부터 교육을 시행한다. 이 과정에서 교육생, 채용 내정, 시용, 수습이 한 범부로 묶여 쓰인다. 기업은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은 상태에서 대규모 집체 교육을 시작한다. 명목상으로는 '교육·평가…
[김우람 기자] 2025.11.25 18:37:44
/news/article.html?no=713412
유베이스그룹, 컨택센터 상담 기업 '센터링크' 인수
유베이스그룹(대표 목진원, 이하 유베이스)이 컨택센터 상담 애플리케이션 개발사 센터링크(대표 김성태)를 인수하고 컨택센터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25일 유베이스는 BPO(사업프로세스아웃소싱) 운영과 AI 솔루션을 결합…
[김우람 기자] 2025.11.25 14:37:29
/news/article.html?no=713378
"듣고 보는 ARS" 콜게이트, CX 혁신 고도화 나서
콜게이트(대표 이강민)가 AICC 시장의 경쟁 구도를 다시 쓰고 있다.'보이지 않는 세상을 보이게'라는 설립 철학을 기반으로 고객의 행동을 중심에 둔 CX(고객경험) 혁신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콜게이트는 지난 20년간…
[김주환 기자] 2025.11.25 11:28:45
/news/article.html?no=713372
이앤아이컴즈, 차세대 RAON V3.0 개발 본격화
이앤아이컴즈(대표 이상주)가 인공지능(AI) 기술 전문기업 노크랩(대표 김연빈)과 협업해 차세대 상담 플랫폼 개발을 본격화한다. 두 기업은 대량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하는 고성능 검색 엔진과 비정형 문서 자동 변환 기술을…
[김주환 기자] 2025.11.25 11:13:36
/news/article.html?no=713367
ECS텔레콤, Agentic AI 기반 AICC 혁신 주도
ECS텔레콤(대표 현해남·067010, 이하 ECS)이 국내 AICC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지난 1999년 설립 이후 기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분야에서 기술력과 노하우를 축적해 온 ECS는, 최근 생성형 AI와 Agen…
[김주환 기자] 2025.11.25 10:57:09
/news/article.html?no=713361
유니씨앤, 'IPCC-AICC 통합' 고객센터 편의성 개선
유니씨앤(대표 장준호)이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상담 자동화 기술과 클라우드 기반 IPCC/AICC 통합 서비스를 앞세워 국내 고객센터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지난 2006년 창립 이후 약 20년간 IPCC(In…
[김주환 기자] 2025.11.25 10:47:46
/news/article.html?no=713356
아이포웨이, "CCTV·AICC까지" 디지털 CX 플랫폼 확장 가속
아이포웨이(대표 최남억)가 기술 고도화와 사업 다각화를 기반으로 디지털 고객 경험(CX)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아이포웨이는 지난 2007년 설립 이후 지속가능 기술과 최적화된 고객센터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회사는 연…
[김주환 기자] 2025.11.25 10:4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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