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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article.html?no=703301
콜게이트, 실시간 자막 ARS '웨이브 캡션' 첫 상용화
콜게이트(대표 이강민)가 차세대 보이는ARS 서비스 '웨이브 캡션(WAVE Caption)'을 상용화했다. 이번 서비스 제공은 유통 산업에서 첫 적용 사례다.8일 콜게이트에 따르면 '웨이브 캡션'은 음성 ARS의 안내 내용을 실시…
[김우람 기자] 2025.09.08 10:04:52
/news/article.html?no=702963
메타엠, AI 인입콜 예측모델 솔루션 공개
컨택센터 운영에 인공지능(AI) 기반 예측 기술이 본격 도입되고 있다. 메타엠(대표 신인수)은 최근 AI 인입콜 예측모델 'Meta Forecast'를 공개하며 컨택센터 효율화의 새로운 해법을 제시했다.4일 메타엠이 선보인 'M…
[김우람 기자] 2025.09.04 09:27:39
/news/article.html?no=702642
산업 뒤흔든 'AICC' 업무 효율·고객 편의성 모두 잡는다
인공지능(AI)이 컨택센터 산업의 판을 흔들고 있다. 이제 컨택센터는 단순 문의 응대 창구를 넘어, 고객 경험 전략의 핵심으로 부상했다. AI 컨택센터(AICC, AI Contact Center)의 도입은 효율성, 매출, 노동 구조를 동시…
[김우람 기자] 2025.09.02 14:18:11
/news/article.html?no=702271
[이슈] BPO업계 전직 가처분 소송 판결 '직업선택 자유보다 업체이익…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업계 M사에서 U사로 이직한 임직원에 대해 전직금지 가처분 소송이 받아들여졌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M사가 제기한 전직금지 가처분 소송에 대해 지난 11일 원고…
[김상준 기자] 2025.08.29 17:43:12
/news/article.html?no=702070
메타엠, AICC 도입 효과 극대화 전략 제시
메타엠(대표 신인수)이 'AICC 컨설팅 서비스'를 전면화했다. 기업 맞춤형 전략과 정밀한 진단을 통해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장기적인 AI 컨택센터 도입 효과를 극대화한다.28일 컨택센터 업계에 따르면, 최근 STT(Spe…
[김우람 기자] 2025.08.28 14:25:09
/news/article.html?no=701355
KTcs, 점자촉각책 제작 봉사로 따뜻한 온정 나눠
KTcs(대표 지정용, 058850)가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에 앞장섰다. 대전 맹학교를 비롯한 전국 4개 도시에서 '점자촉각책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지난 21일 열린 활동은 KTcs 사…
[김우람 기자] 2025.08.25 09:31:05
/news/article.html?no=700934
아이컴시스, 외국인 전용 상담 서비스 본격화
아이컴시스가 급증하는 국내 체류 외국인 시장을 겨냥해 AI 기반의 혁신적인 컨택센터 솔루션을 선보였다. 전화 한 통으로 언어의 장벽을 허물고, 기업의 운영 효율과 고객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
[김우람 기자] 2025.08.20 16:41:46
/news/article.html?no=700922
젠데스크 "문제 해결 없으면 과금도 없다"
"AI 상담이 아무리 빨라도 고객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 젠데스크는 '응답'이 아닌 '해결' 중심의 AI를 지향한다."황정호 젠데스크 코리아 지사장은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12회 AI 차세대 컨택센터…
[김우람 기자] 2025.08.20 16:11:40
/news/article.html?no=700920
"AI는 보조자" 유베이스, 컨택센터 공존 전략 제시
유베이스가 컨택센터의 AI·상담원의 역할을 명확히 구분하고, 협력 구조를 설계하는 '공존 전략'을 해법으로 제시했다.국내 컨택센터 업계가 앞다퉈 AICC(인공지능 컨택센터)를 도입하고 있지만, 고객 만족도는 오히려 떨어…
[김우람 기자] 2025.08.20 16:00:45
/news/article.html?no=699453
"고객 응대도 AI" 이스타항공, 채널톡으로 전환 가속
이스타항공이 외국인 탑승객 응대 강화를 위해 AI 상담 시스템을 도입했다. 도입 한 달 만에 자동 해결률이 74%에 달하는 등 고객 대응 효율성 제고에 성과를 보이고 있다.올인원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채널…
[김우람 기자] 2025.08.08 10:45:22
/news/article.html?no=698653
'근로자 인정' 컨택센터 교육생, 교육 명목 비용 회피한 원청 도마
컨택센터 산업에서 채용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이 법적으로 '근로자'로 인정된 첫 사례가 나왔다. 단순 직무 적응을 넘어 실질적인 업무 참여가 확인된 만큼, 그간 관행적으로 유지돼 온 '교육비 지급' 구조에 변화가 불가피해졌…
[김우람 기자] 2025.08.01 16:52:49
/news/article.html?no=697426
[카드] 민생회복 소비쿠폰, 114로 사용처 확인 가능
KTis가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책을 지원한다. 자사의 114번호안내서비스를 통해 소비쿠폰 사용처와 발급 방법 등을 안내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한 것이다.24일 KTis(대표 이선주, 058860)는 이번 조치가 소…
[김우람 기자] 2025.07.24 09:52:35
/news/article.html?no=697193
CS쉐어링 '멀티고객상담전문가' 자격 정식 등록
CS쉐어링(대표 임지은)이 '멀티고객상담전문가' 민간자격을 22일 정식 등록했다. 복합 상담 환경을 반영한 실무 기반 자격으로, 고객응대 품질을 제도화한 첫 시도다.이번 등록은 국내 최초로 멀티채널 기반 상담 역량을 명시…
[김우람 기자] 2025.07.22 17:23:05
/news/article.html?no=697025
KTcs, 재정정보원 AI 상담센터 오픈
KTcs(대표 지정용, 058850)가 한국재정정보원 고객상담센터를 수주하고, AI 기반 상담 운영을 본격화했다. 지난 7월1일부터 운영 중인 센터는 △STT △TA △KMS 등 AI 기술을 전면 도입해 상담 품질과 효율을 동시…
[김우람 기자] 2025.07.22 09:06:53
/news/article.html?no=697003
휴넥트, IBK기업은행 우수협력사 감사패 수상
컨택센터 전문기업 휴넥트(대표 성승모)가 IBK기업은행으로부터 우수협력사 감사패를 21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13년간 고객센터를 안정적으로 운영해온 성과와 긴밀한 협업 관계를 인정받은 결과다.휴넥트는 2010년부…
[김우람 기자] 2025.07.21 17:5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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