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5월은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등 챙겨야 하는 기념일들이 많아 지갑이 얇은 직장인들에게는 여간 부담이 아닐 수 없다.
5월 선물 특수를 앞두고 온라인 유통가에서 할인쿠폰 마케팅 경쟁이 뜨겁다.
업체마다 사이트에 방문한 쇼핑 고객들에게 시간대별, 구매실적별, 상품후기 작성 같은 이벤트참여 등에 따라 적게는 1000원에서 최고 5만원까지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5월이면 크고 작은 선물 1~2개씩은 준비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과다 선물비용 지출의 부담을 덜어 줄 수 있어 온라인 쇼핑몰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대문닷컴(www.ddm.com)은 최근 번개시장에 이어 연간 상설코너로 신설된 ‘번개쿠폰’을 선보였다.
타임할인쿠폰제로 운영되는 ‘번개쿠폰’은 하루 5회 각 1시간씩 진행되며, 매 회당 선착순 100명에게 1000원 할인쿠폰을 선물하는 방식이다.
동대문닷컴은 또 매일 선착순 3000명에게 1000원~1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가정의 달, 행복 할인쿠폰’ 이벤트를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한다.
G마켓(www.gmarket.co.kr)에서는 G마켓 로또 쿠폰, 현금 등 수시로 발급해주는 할인쿠폰코너를 마련해 알뜰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특히 매일 만 명에게 ‘천원 할인 쿠폰’을, 5000명에게는 ‘2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가정의 달맞이 5억 쿠폰 대잔치’를 진행해 선물 고르기에 고심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옥션(www.auction.co.kr)은 구매회원 대상 할인쿠폰을 신설하고 그 기념으로 다음달 9일까지 5000원, 3000원, 1000원 등 가격대별로 쿠폰을 신청하면 각 5만원, 3만원, 1만 원 이상의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어린이날 선물대잔치’ 이벤트는 완구, 아동복, 도서, 교구, 레저용품, 게임기를 최고 88%까지 할인 판매하고 있으며 할인쿠폰을 활용해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디앤샵(www.dnshop.com)도 주말에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신데렐라 할인 쿠폰’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쿠폰을 사용하면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 고가 상품을 점찍어 둔 여성 고객들에게 특히 인기다.
또 어린이 의류와 패션잡화, 책, 학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최고 85%까지 할인해주는 ‘5월 선물기획전’을 진행하고 있어 할인쿠폰을 함께 사용하면 실속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