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삼성전자는 저가 휴대폰시장보다는 하이엔드시장에 집중할 것이라고 1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로우엔드 마켓은 프리미엄 영역이 낮고, 더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이 시장에는 조심해서 접근해야 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하이엔드 폰 시장에서 계속 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하이엔드 세그먼트에만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KT가 와이브로의 시범서비스를 시작했기 때문에 미디어 하이앤드 쪽으로 집중할 것이고, 세계 시장에서도 이 부분으로 접근한다는 계획이다.
WCDMA뿐 아니라 HSDPA, 와이브로 가 모두 경쟁력이 있으며 새로운 기술을 적용시킬 시장이 더 커지고 있다고 삼성전자는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