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FT 아시아 파이낸셜 센터 서밋' 팡파르

이윤경 기자 기자  2006.04.12 11:24:3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파이낸셜 타임스가 주관하는  ‘FT 아시아 파이낸셜 센터 서밋’ (FT Asian Financial Centres Summit)이 12일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렸다.

13일까지 계속되는 이 서밋에는 전 뉴욕 시장 루디 줄리아니(Rudy Giuliani), AIG  마틴 설리번  회장,( Martin Sullivan),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 LLC의 고문 데이빗 엘든(David Eldon), 이명박 서울특별시장, 윤증현 금감위원장, 권태신 재경부차관 등 미국 경제의 핵심인물들과 국내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또 개막때 미국연방준비위(FRB)  前위원장인 앨런그린스펀(Alan Greenspan)이 화상으로 기조연설을 함과 동시에 참석자들과 질의를 주고 받기도 했다.

이번 서밋에서는  ▲글로벌 금융 센터(financial centres)의 역할, ▲주요 금융 센터의 성공, 벤치마크 및 전략을 통해 조명하는 아시아의 위치, ▲지리적 위치의 중요성과 금융 허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필수적인 인프라, ▲금융기관과 규제 기관의 역할과 균형 모색 방안, ▲펀드 운용 업계의 시각: 자본 시장, 해외 투자, 파생상품거래, ▲부상하는 금융 센터로서의 서울의 전망등이 심도있게 논의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