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LG전자(대표 김쌍수)가 디지털디스플레이(DD), 모바일커뮤니케이션스(MC), 디지털어플라이언스(DA) 등 3개 사업본부가 지난해 기준 글로벌 매출이 모두 10조를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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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에 따르면 DA사업본부는 이미 2004년부터 연간 매출 첫 10조를 넘어섰고, MC사업본부와 DD사업본부도 지난해 처음으로 글로벌 매출액 10조원을 돌파했다. 여기에 디지털미디어(DM)까지 합치면 지난해 기준 LG전자의 글로벌 매출액은 총 35조6000억원에 달한다.
LG전자 DD사업본부는 해외 생산ㆍ판매법인을 포함해 지난해 매출 10조500억원을 달성했으며, TV 매출은 5조4000억원, 모니터 매출은 3조4000억원, PDP패널은 전년대비 47% 증가한 1조4000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또 2010년까지 디스플레이 매출 200억달러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비 제막식에서 LG전자 DD사업본부장 윤상한 부사장은 “올해는 LG전자 디스플레이사업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전 임직원의 많은 노력이 필요한 해”라면서 “2010년까지 디지털TV 매출 100억 불, 디스플레이 매출 200억 불을 목표로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을 기울이자”고 말했다.
한편 폴란드ㆍ멕시코ㆍ한국ㆍ중국을 중심으로 전세계 15개 TV공장에서 연간 약 1800만대 규모의 TV를 생산하고 있는 LG전자는 지난 95년 최초로 TV 연간 매출 1조원을 달성한 데 이어 2001년에 2조원, 2002년 3조원을 차례로 넘어섰고, 지난해에는 5조를 넘어섰었다.
또 세계적 시장조사기관 아이서플라이(iSuppli)에 따르면 지난해 시장점유율 10.2%를 기록하며 TV사업개시 40년 만에 TV 세계판매 1위를 차지하기도 했으며, 지난 30일 국내업체로는 처음으로 누적 TV 생산 2억대를 돌파하는 위업을 달성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