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전세계 동시 공개를 앞둔 길드워 챕터2에 대한 유럽시장의 관심이 뜨겁다.
![]() |
||
길드워 이미지 | ||
프리오더박스란 게임패키지판매가 일반적인 유럽, 북미시장 등에 적합한 프로모션의 일종으로, 정식발매 이전에 ‘선구매’ 패키지를 판매하는 방식이다.
길드워를 서비스하고 있는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길드워는 출시 2일만에 ‘최고판매제품’을 달성한 후 꾸준히 이같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어 유럽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것으로 보인다.
엔씨소프트는‘8개의 스킬을 조합해 상대와 싸우는 전략게임’이라는 ‘카드게임적 특성’이 전작에 이어 유럽시장에서 크게 어필한 것으로 평가했다.
한편 지난 3월 24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된 길드워 팩션프리뷰이벤트에서 전세계 50만 명 이상의 게이머들이 300만 시간 이상 플레이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2004년 11월 전세계 게이머를 대상으로 처음 길드워를 알렸던 월드프리뷰이벤트(World Preview Event : 3일간 진행)의 55만 명과 동일한 수준이다.
길드워의 새로운 챕터는 오는 4월 28일부터 전세계 동시 공개될 예정이며, 한국에서는 공개시범서비스(Open Beta Test)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