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산업은행(총재 김창록)은 31일 각계의 오피니언 리더(Opinion Leader) 및 주요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쌍방향 커뮤니티인 PCRM(Premiu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관계관리)서비스가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정보제공 기능만을 하는데 비해, PCRM서비스는 이뿐아니라 고객이 자기의견을 이메일을 통해 바로 제시할 수 있어 한단계 발전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라고 산은은 설명했다.
산은은 이 서비스를 통해 대상고객에게 북한 및 중국관련 정보와 각종 경제현안 및 주요산업에 대한 분석자료 등 현장과 밀착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게 되면 이를 청취·수집해 은행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산은은 말했다.
산은 민호기 홍보실장은 “PCRM서비스 개통으로 각계각층과의 의사소통채널을 형성해 내부적으로는 변화와 혁신의 계기로 삼고, 외부적으로는 산은에 대한 우호적인 여론이 형성되기를 바란다”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