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삼성화재 △AIA생명 △신한라이프 △KB손해보험.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삼성화재(000810) '보험 선물하기' 광고 캠페인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디지털 영상(시리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된 '보험 선물하기'는 보험을 단순한 보장이 아닌 일상 속 감독과 배려의 경험으로 재해석한 기획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보험 선물하기' 캠페인은 종합편을 비롯해 △해외여행보험 △골프보험 △원데이 자동차보험 등 총 4편의 시리즈로 구성됐다. 해당 상품들은 모두 올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대표적인 생활밀착형 상품으로, 필요한 순간에 바로 '선물' 형태로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 콘셉트와 자연스럽게 이어졌다. 캠페인 광고 공개 이후 반응도 뜨거웠다. 시리즈 누적 조회수 2796만회, 좋아요 5만3000개, 댓글 4700여개를 기록했다.
아울러, 삼성화재는 올해 KODAF에서 '보험 선물하기'를 포함하여 총 3개 부문을 수상하며 디지털 마케팅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테크테인먼트 부문에서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가 금상, CSR 부문에서 '카르르 캠페인'이 동상을 각각 받았다.
◆AIA생명, '2025 AIA-토트넘 홋스퍼 축구 캠프' 유소년 축구 꿈나무 응원
AIA생명은 태국 코사무이에 위치한 FIFA에서 인증받은 스포츠 전문 리조트인 '마랄레이나(Maraleina)'에서 '2025 AIA-토트넘 홋스퍼 축구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 행사는 AIA생명에서 2023년부터 시작해 3회째 진행됐다.
AIA생명이 'AIA생명 어린이 건강축구 프로그램'을 통해 만난 어린이들은 3000명이 넘는다. 이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토트넘 홋스퍼 글로벌 풋볼 디벨롭먼트 코치진들은 기량과 잠재성이 돋보이는 상위 20-30명의 유소년들을 선발해, 태국 코사무이에서 일주일간 진행되는 'AIA-토트넘 홋스퍼 축구 캠프'에 초청해오고 있다.
이번 캠프 또한 토트넘 홋스퍼 글로벌 풋볼 디벨롭먼트 코치진의 지도 아래 진행됐으며, 참가한 유소년들은 엘리트 선수를 위해 설계된 실제 토트넘 홋스퍼의 독자적인 트레이닝 방식을 경험했다. 캠프는 패스, 드리블, 슈팅과 같은 기술적 축구 기본기를 훈련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심으로 구성됐다. 일주일간의 일정은 하루 동안 진행되는 토너먼트 경기로 마무리됐다.
또한 참가자들은 축구 기술을 넘어 건강한 식습관, 정신적 웰빙, 수면 관리, 환경 보호부터 경기장 안팎에서 필요로 하는 긍정적인 가치를 강화해 최고 기량을 갖춘 선수로 성장하기 위한 마인드 셋, 프로다운 태도 등에 대해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신한라이프,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자립 지원 물품 기부 캠페인
신한라이프는 지난 11일까지 일주일간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와 함께 임직원이 참여하는 연말 물품기부 캠페인 '기브 앤 라이프(Give & Life)'를 진행 했다고 15일 밝혔다.
굿윌스토어는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로 장애인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사회적 기업이다. 각 개인, 기업, 단체로부터 기부 받은 물건을 장애인들이 정리, 포장, 판매 등 다양한 업무에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아 임직원들이 사용 가능한 의류, 잡화, 생활용품 등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하고 발달장애인들이 판매 수익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 신한라이프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나눔을 실천하고 기부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올해로 2번째 열렸다.
기부된 물품은 굿윌스토어 직원들의 검수 과정을 거쳐 상품별로 선별된 후 일반 대중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또 판매 수익금은 신한라이프가 별도로 전달한 후원금 2000만원과 함께 발달장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자립 지원에 사용된다.
◆KB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취·창업 지원사업 최종평가회 개최
KB손해보험의 자립준비청년 취·창업 지원사업인 '런런챌린지' 5기 사업을 통해 총 19명의 자립준비청년이 안정적인 자립의 발판을 마련했다.
'런런챌린지(Run, Learn Challenge)'는 KB손해보험이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2021년부터 5년째 운영 중인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시설 퇴소 후 사회에 홀로 나서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KB손해보험은 런런챌린지를 통해 취·창업 지원을 비롯해 심리·정서 지원, 생활 안정 지원 등 다각적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KB손해보험은 지난 13일 '런런챌린지' 5기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수료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최종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5기 사업에서는 총 19명의 자립준비청년이 항공서비스, 광고기획, 생활체육, 사회복지, IT 및 금융업계 등 다양한 진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강화하며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했다. 배드민턴 지도자를 희망한 한 청년은 2급 장애인체육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한 뒤, 이를 바탕으로 장애인체육회 배드민턴 지도자로 최종 입사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김기범 노무사가 취업과 노무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근로기준법과 노동 실무 전반을 소개하며,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