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선린대학교 소식] '내가 직접 기획하는 혁신사업' 공모전 시상식 개최

최병수 기자 기자  2025.12.15 13:11:02

기사프린트

'내가 직접 기획하는 혁신사업' 공모전 시상식 개최
 요양보호사교육원, 포항 e요양병원과 산·학 협력 체결 


[프라임경제] 선린대학교는 지난 12일 인산관 대회의실에서 '2025년 내가 직접 기획하는 혁신사업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이 직접 대학혁신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안하는 과정을 통해 본 대학의 현황과 학생들의 실제 요구를 면밀히 분석하여, 창의적 문제 해결능력 및 대학혁신에 대한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에는 학생이 참여해 각자의 아이디어를 담은 기획서를 제출했으며, 대학혁신지원단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우수 2명으로 총 3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간호학과 권효재 학생은 문화적 다양성을 지원하기 위한 다문화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했으며, 우수상을 수상한 간호학과 김정현, 장현진 학생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지역사회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미래 기술 역량을 강화하는 방안을 제시한 AI·DX 기반 교육 프로그램을 발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대학혁신지원단 김병용 단장은 "학생들이 직접 대학의 변화를 설계하고 제안하는 경험은 뜻깊다"며 "앞으로도 학생주도 대학혁신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우리 대학이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혁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요양보호사교육원, 포항 e요양병원과 산·학 협력 체결 
 
선린대학교 부설 요양보호사교육원(원장 전경국)은 지난 11일 포항e요양병원(원장 이재원)과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급속한 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라 요양보호 및 실버케어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이 중요한 시점에 추진되었으며, 양 기관은 상호간의 산·학 연계체게 확립, 교육과정 연계 및 활성화를 위한 학술정보 교류, 우수 인재의 취업 연계 강화 및 인·물적자원 공유 활성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합의했다.

포항e요양병원은 2004년에 설립된 포항·경주 최초 요양병원으로, 인공호흡기 및 혈액 투석 기기를 갖추고 욕창 전문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환자 중심의 맞춤형 요양 돌봄을 실현하고 있다. 

이재원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습자들이 실질적인 현장을 접하고 배움의 기회와 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경국 선린대학교 요양보호사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은 요양보호사교육원 차원을 넘어 선린대학교와 산학협력으로 협력 단계를 확장하는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면 현장 중심의 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선린대학교 요양보호사교육원은 지역 노인 요양 의료기관 및 노인복지시설과 연계를 강화해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건강 돌봄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