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포토]하나은행, 동신대에 지역인재 양성 발전기금 5000만원 기부

장철호 기자 기자  2025.12.08 17:51:5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하나은행이 지역 인재 양성과 고등교육 발전을 위해 동신대학교에 발전기금 5000만원을 기부했다.

동신대학교(총장 이주희)는 8일 오전11시 대정도서관 3층 노마드2실에서 ㈜하나은행과 발전기금 기부 협약식을 개최했다.

기부식에는 동신대 이주희 총장, 해인학원 이형석 상임이사, 송경용 대외협력부총장을 비롯한 동신대 주요보직자와 하나은행 우승구 부행장(호남영업그룹 대표), 구희열 광주지점장, 정준영 나주빛가람지점장, 심석진 호남영업추진부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하나은행은 지역 인재 양성 및 금융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력 협약 체결과 함께 발전기금 5000만원을 동신대에 전달했다. 또 대학 구성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금융상품 활용법 및 국내외 금융정보를 제공하고, 동신대는 재학생 국제학생증 발급 등 금융업무 추진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지난 2012년부터 올해까지 13년 간 동신대학교와 해인학원에 발전기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해오고 있다. 또 하나금융나눔재단은 발전기금과는 별도로 2018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2~6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하나은행 우승구 부행장은 "우리 사회의 미래 주인공인 청년들과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것이 하나은행의 가장 중요한 가치라 생각한다"면서 "13년의 인연이 100년까지 이어지고,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신대 이주희 총장은 "국내 굴지의 금융그룹이 지방 사립대학에 이렇게 오랫동안 신뢰를 보내주신 것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을 만큼 가치 있는 일이며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좋은 인성과 실력을 갖춘 착한 인재, 함께 일하고 싶은 투게더형 인재를 양성해 보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