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마트가 '직진가격'을 선언하고, 민생 경제 회복에 동참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31일부터 필수 그로서리를 엄선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직진가격' 캠페인을 전개한다. "거품 '쏙' 뺀 '찐' 가격"이라는 슬로건 아래, 매주 약 10여 개 내외의 식료품을 선정해 일주일 단위 특가를 적용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캠페인으로 고객 체감 혜택 극대화에 나서며, 대형마트로서의 책임감을 바탕으로 고물가 속 민생 회복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31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캠페인 첫 주에는, 여름 휴가철 수요가 높은 가족 먹거리 12종을 '직진가격' 상품으로 선보인다. '대추방울 토마토(750g/팩/국산)' '제스프리 골드키위(6~10입/팩/뉴질랜드산)' '고산지 바나나(송이/필리핀산)' '청양고추 2봉 기획(150g*2봉/국산)' '오이맛고추 2봉 기획(200g*2봉/국산)' 등이다.
4인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대용량 '통큰 닭볶음탕용(1400g/냉장/국내산)'은 8000원대원에 판매하고, '동원청정램 양 숄더렉/목심(각 100g/냉장/호주산)'은 각 3000원대에 준비했다. '요리하다x지호들깨삼계탕/수삼 삼계탕(각 900g)', 30입으로 풍성하게 구성한 '온가족 모둠초밥, '한통 가아아득 치킨'도 만나볼 수 있다.
같은 기간, 인기 신선식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초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여름 과일 '유명산지 복숭아(4~8입/박스/국산)'는 농할 할인에 행사 카드(롯데/신한/삼성카드) 혜택을 더해 판매하고, '킹크랩(100g/냉장/러시아산)'과 '한우 국거리/불고기(각 100g/냉장/국내산)'는 50% 할인해 내놓는다. 3일까지는 '한우 등심(100g/냉장/국내산)'과 '미국산 초이스 부채살(100g/냉장/수입산)'도 반값이다.
더불어 폭염에 따른 수산물 물량 감소에 대응해 고급 어종 '참돔회(300g 내외/냉장/국산)'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평소 시세 대비 약 30% 저렴한 가격으로, 남해 양식장과 10톤(t) 물량의 사전 계약을 통해 가격을 낮추고 해양수산부와 함께 하는 수산대전 할인을 더해 메리트를 높였다.
한편, 롯데마트는 지난 1월부터 물가 잡기 캠페인 '더 핫'을 통해 민생 안정을 위한 초특가 혜택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매주 1개 품목을 초저가에 판매하는 '이번주 핫프라이스', 롯데마트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연중 최저가 수준에 제공하는 '이달의 핫 PB' 등 다채로운 기획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고객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할인 상품을 결정하는 'My 핫프라이스'는 소비자 중심 혜택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홈플러스가 7월 31일부터 8월 6일까지 단 2주간의 파격 혜택을 선사하는 '앵콜 홈플런 NOW' 첫 주차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 NOW'에 보내준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서는 여름 필수 먹거리부터 막바지 여름휴가 준비를 위한 바캉스 용품까지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상품을 엄선해 파격가로 제공한다.
먼저, 오픈런이 필수인 '홈플런 딜' 행사에서는 7/31~8/3 단 4일간, 신한/삼성 카드로 결제 시 1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8/1~3 7대 카드 결제 시 60개월령 미만의 암소한우로 부드럽고 섬세한 육질을 자랑하는 '농협안심한우 1등급 암소 등심'은 50% 할인해 판매하고, 등심/안심/채끝/치마살/업진살/부채살 등 다양한 부위의 '농협안심한우 구이류'도 최대 50% 할인가에 내놓는다.
7/31~8/3일 '한돈 브랜드 삼겹살/목심'은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 40% 할인에 농할 쿠폰 추가 20% 할인 혜택을 더해 최대 60% 할인한 1996원에 판다.
또, 7대 카드 결제 시 '무주 반딧불 흑미수박 5종(상품별 중량 상이/점포별 취급품목 상이)'은 각 5000원 할인하고, 7/31~8/3 ‘15Brix 샤인머스캣'은 50% 할인, 7/31~8/1 '부드러운 복숭아'도 50% 할인해 판매한다.
8/2~3 ‘대란 30구'는 1000원 할인,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휘라 노르웨이 생연어 전 품목'은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7/31~8/3 '휘라 노르웨이 생연어 횟감용 대용량 팩'도 50% 할인해 판매한다.
인기 바캉스 먹거리는 최대 50% 할인 및 1+1 혜택을 선사한다.
동 기간 막바지 여름 휴가 준비를 위한 '썸머 시즌 오프' 행사에서는 '물놀이용품 100종'을 3900원부터 다양한 가격대로 제공하고,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도 증정한다.
또 '맥스 캠핑가스'는 2개 이상 구매 시 40% 할인해 팔고, 'F2F 성인 수영복/래쉬가드 전 품목'은 50% 할인, '여름모자 80여종'은 최대 40% 할인한 가격으로선보인다. '선케어 30여종'은 1+1 혜택을 제공해 1만원부터 폭넓은 가격대로 담아갈 수 있다.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초저가 상품도 준비했다. 국내산 냉장계육으로 만든 '홈플델리 로스트치킨'은 멤버십 대상 50% 할인한, '정통단팥빵(4입)'은 30% 할인해 내놓는다.
CU가 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iM뱅크와 손잡고 외화 환전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BGF리테일은 해당 서비스 론칭에 앞서 지난 29일 서울 중구 iM금융센터에서 iM뱅크 및 관련 협력사인 유핀테크허브(이하 유트랜스퍼), 제니엘시스템과 함께 '고객 중심 금융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BGF리테일 오정후 전략혁신부문장, iM뱅크 최상수 그룹장, 유트랜스퍼 정동화 대표이사, 제니엘시스템 정주용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각 사는 은행 어플 내 환전 신청(iM뱅크), 환전 시스템 적용(유트랜스퍼), 환전 봉투 배송(제니엘시스템), 점포 입고 및 고객 교부(BGF리테일) 등 해당 서비스 프로세스가 원활히 운영되도록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CU는 지난 2021년부터 고객이 앱에서 환전을 신청하면 지정한 오프라인 CU 점포로 외환이 도착해 집 근처에서 편리하게 환전할 수 있는 외화 환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달러, 유로, 엔화, 위안화, 태국 바트 등 총 10개국 통화를 환전할 수 있으며, 기축 통화인 달러의 경우 최대 90%의 환전 우대율이 적용된다.
해당 서비스는 환전 금액을 찾으러 별도로 시간을 내 은행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가까운 CU 점포에서 외화를 찾을 수 있어 이용 편의가 높다. 실제로 지난해 해당 서비스의 이용 건수는 해외 관광객이 늘면서 2023년 대비 4배(390.0%)나 뛰었다.
CU는 iM뱅크와의 이번 서비스 제휴를 통해 기존 운영 중이던 핀테크 해외송금 서비스 앱 '유트랜스퍼(Utransfer)'에 이어 고객 접점을 대폭 확대할 수 있게 됐다. iM뱅크의 외화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CU 점포는 서울과 수도권, 대구 및 경북권 210여 곳으로 추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처럼 CU는 늘어나는 해외 여행 수요에 발맞춰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CU는 내달 중순부터 자체 커머스앱 포켓CU를 통해 국내외 공항 라운지 이용권을 판매한다. 국내 인천, 김포, 김해공항과 대만, 홍콩, 태국 공항 라운지 이용권을 현장 판매가 대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9월 말부터는 CU 오프라인 점포에서도 포스로 출력된 영수증에 라운지 입장권 QR이 포함돼 국내외 공항 라운지를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인기 네이버웹툰 '좀비가 돼버린 나의 딸'(이하 좀비딸)과 IP 콜라보를 맺고 푸드 간편식 3종을 선보인다.
웹툰 좀비딸은 지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연재된 좀비라는 소재를 유머와 가족애라는 색다른 시각으로 풀어내며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다. 영화 리메이크를 앞두고 원작 웹툰이 다시 재조명되는 등 일찌감치 대중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영화 좀비딸 개봉일에 맞춰 '좀비딸 로스팜계란볶음 삼각김밥'과 '좀비딸애용이 애플&치즈냥 샌드위치'를 먼저 선보였다. 좀비딸 콜라보 시리즈는 원작 웹툰 인기 캐릭터인 할머니 밤순과 마스코트 반려묘 김애용의 일러스트가 담겨있다.
좀비딸 로스팜계란볶음 삼각김밥은 스크램블에그와 짭짤한 간장 소스로 버무린 계란 볶음밥 안에 로스팜 갈릭마요를 듬뿍 토핑한 삼각김밥이다. 좀비딸애용이 애플&치즈냥 샌드위치는 과육이 생생하게 살아있는 애플시나몬 청크잼과 꾸덕한 황치즈크림을 메인으로 활용해 달콤하면서도 치즈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6일 '좀비딸애용이 치즈냥계란김밥'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밥의 정석 재료인 햄, 맛살, 우엉 등을 포함한 알찬 구성에 진한 체다치즈가 들어가 있어 녹진한 맛도 함께 느낄 수 있는 치즈김밥이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7일까지 좀비딸 간편식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좀비딸 간편식 구매 후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스탬프 적립 시 '네이버웹툰 쿠키' 10개를 증정한다. 그리고 스탬프 10개 적립, 또는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 참여시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초 첫선을 보인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 2종도 추가 출시했다.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는 맛, 양, 메뉴 구성 등 모든 면에서 일반 간편식과 차원이 다른 구성을 강조한 상품이다.
세븐일레븐 한도초과 간편식은 철저히 고객의 입장과 니즈를 반영한 상품으로 육류의 보편성, 반찬 구성의 다양성, 그리고 시각적 신뢰도라는 소비 가치로 선정를 담았다.
'한도초과 고추장바싹불고기 도시락'은 동일 중량에 가격을 10% 낮춰 가성비를 극대화 했으며 고추장불고기, 너비아니, 꼬마돈까스, 김치볶음 등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반찬들을 메인으로 구성했다. '한도초과 폭풍햄가득참치김밥'은 지름 5cm 가량으로 메인인 참치마요와 슬라이스햄을 포함해 풍성한 재료와 중량으로 구성해 김밥 전문점 수준의 품질을 구현하고자 했다.
세븐일레븐은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한도초과 4종 구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내달 15일까지 한도초과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춘식이해양심층수(생수)를 증정하고 이달 말일까지는 카카오페이머니, 농협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한다. 두 행사는 같은 기간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이마트24가 8월 한달 간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겨냥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이마트24는 8월 한달 간 총 3,160종 상품을 대상으로 1+1, 2+1 덤 증정 및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달에는 방학과 바캉스 시즌이 겹쳐 있는 만큼, 고객 수요가 급증하는 상품군인 과자와 우유에 할인을 집중해 고객들이 가격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오는 8월1일부터 15일까지 1+1, 2+1 및 할인하는 과자 행사상품 68종을 대상으로 행사카드(KB국민/하나/삼성/우리카드)로 1만원/5000원 이상 구매 시 각각 30%,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어 16일부터 31일까지는 흰 우유, 가공유 등 우유 행사상품 53종에 대해서도 행사카드(비씨/농협/현대/롯데카드)로 1만원/5천원 이상 구매 시 각각 30%, 20%씩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1+1, 2+1 등 할인 행사 상품을 구매 금액에 비례해 최대 30%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어, 필요한 간식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다.
또한, 상품을 구매하면서 모바일 앱 스캔 시 구입금액 1만원 당 스탬프가 1개씩 적립 되며, CJ ONE포인트를 최대 1만5000 포인트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행사기간 동안 스탬프를 5회/10회/15회 이상 적립 구간에 따라 CJ ONE포인트를 5000/1만/1만5000 포인트씩 받을 수 있다.
더불어, 탄산음료 전 품목에 대해 4000원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BBQ치킨' 할인 쿠폰을 랜덤으로 준다. BBQ치킨 할인 쿠폰은 치킨 한 마리, 1만원 할인, 6000원 할인 등 6종의 쿠폰이 랜덤으로 영수증 쿠폰으로 지급된다. 해당 행사는 8월1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신라면세점이 '카카오'와 협업해 대학생 고객 사로잡기에 나선다.
신라면세점은 카카오와 손잡고 이달 29일부터 '톡학생증' 제휴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대학생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톡학생증은 전국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카카오톡에서 발급하는 디지털 신분 증명 서비스로, 각종 인증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해 대학생 사이에 필수 기능으로 자리 잡았다. 신라면세점은 톡학생증과 멤버십을 연동해 대학생 고객층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혜택을 마련했다.
신라면세점은 톡학생증을 연동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카카오페이 1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 할인(최대 1만원 한도)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전용 신라선불 5000원(매월 1회) △골드플러스 멤버십 등급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8월31일까지는 신라면세점과 카카오 톡학생증의 제휴를 기념해 온·오프라인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톡학생증을 연동하고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페이 포인트 총 300만원의 경품을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는 두 가지 오프라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톡학생증 연동 내역을 인증 후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향수 매장에 방문한 고객에게는 미니어처 향수를 제공한다(소진 시 마감). 또한,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안내데스크에서 마케팅 수신 동의 및 신라면세점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한 고객에게는 '카카오톡 춘식이 리유저블 백'과 '신라프렌즈 키링'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체 점포에서 다음달 1일부터 '바캉스 뷰티 페어'를 개최한다. 다양한 혜택과 행사를 통해 여행 전 여름 화장품을 구매하려는 바캉스족과 무더위를 피해 백화점으로 온 백캉스족 모두를 만족시킬 계획이다.
이번 '바캉스 뷰티 페어'는 다음달 10일까지 열리며 화장품 샘플 교환권과 할인 쿠폰 등 풍성한 혜택이 쏟아진다. 또한 메이크업·스킨케어 전문가에게 1대1 뷰티 컨설팅 및 진단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먼저 화장품 샘플 교환권은 '바캉스 뷰티 페어' 시작 하루 전인 오는 31일 오후 8시 신세계백화점 공식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선착순으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랑콤, 에스티로더, 설화수 등 52개 브랜드에서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향수나 스킨케어 샘플 2만 8천여 개를 제공한다. 교환권을 매장 직원에게 보여주면 설화수 옥용팩(35ml), 맥 파운데이션(5ml), 조 말론 런던 향수(1.5ml) 등 다양한 샘플들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 제휴카드 할인 쿠폰도 오는 31일 오후 8시에 앱에서 공개된다. 3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5000원,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할인되는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고, 신세계 제휴카드로 30만 원 이상(30/50/100/150/200/300/500/1000만 원) 구매하면 금액의 7%가 신백멤버스 코스메틱 마일리지로 적립된다.
'바캉스 뷰티 페어' 기간동안 예약을 받는 '뷰티 컨설팅 및 진단서비스'도 놓쳐선 안 된다. 앱을 통해 선착순으로 1인 1회 예약이 가능하고 화장품 브랜드의 메이크업, 스킨케어 전문가와 1대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닷솔루션'(dot solution)에서 트러블 케어는 물론 나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에이솔루션 트러블 패치'를 다이소에 출시했다.
닷솔루션 에이솔루션 트러블 패치는 트러블을 짜기 전 초기 진정과 트러블 애프터 케어를 도와준다. 특히 트러블 케어뿐만 아니라 페스티벌, 물놀이, 체육대회 등 상황에 따라 나만의 개성 있는 무드를 연출할 수 있도록 별, 하트, 꽃잎 등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닷솔루션 에이솔루션 트러블 패치는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처방을 적용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닷솔루션 에이솔루션 트러블 패치는 트러블 크기에 맞춰 케어가 가능하도록 10mm와 12mm의 두 가지 사이즈를 모두 포함했으며, 트러블 케어 단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트러블을 짜기 전 사용하는 '트러블 스팟 패치' △트러블 애프터 케어가 가능한 '트러블 클리어 패치' 2종으로 구성됐다.
닷솔루션 에이솔루션 트러블 스팟 패치는 트러블 케어에 도움을 주는 어성초와 칼라민 성분을 함유해 초기 트러블의 빠른 진정을 도와주며, 얇고 밀착력이 좋은 플라스타 밴드를 적용해 트러블을 밀착 케어해준다.
닷솔루션 에이솔루션 트러블 클리어 패치는 피부 진정 성분인 셀룰로오스검이 함유된 하이드로콜로이드를 적용해 스팟 부위를 부드럽게 보호해 준다.
닥터지가 개별 비타민의 효능 배가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 소재 'V-Booster™'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닥터지는 닥터지만의 피부과학 연구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특별한 효능과 가치를 제공하고자 2024년부터 '퓨어비타민' 라인의 주요 성분인 순수 비타민 A, B3, B5, C의 효능을 강화하는 독자 성분을 개발해왔다.
이번에 특허 출원한 'V-Booster™'는 코엔자임Q10으로 잘 알려진 유비퀴논을 비롯한 항산화 성분을 '나노 리포좀' 구조에 담아 피부에 보다 안정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나노 리포좀'은 인지질로 구성된 미세한 구형의 입자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유효 성분을 보호하고 피부 흡수율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닥터지 연구진은 'V-Booster™'가 순수 비타민과 함께 사용될 때 각 비타민의 고유 기능과 시너지를 내며 화장품의 전체적인 효능이 강화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실제 세포 실험에서는 'V-Booster™'가 △비타민 A의 탄력 개선 △비타민 B3의 트러블 케어 △비타민 B5의 장벽 강화 △비타민 C의 미백 효과 등에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타민C 단독 성분보다 95.68% 더 강력한 브라이트닝 효과를 선사하는 'V-Booster™'는 닥터지의 신제품 '비타민 씨 부스터 브라이트닝 세럼'에 적용됐다. 해당 제품은 피부 톤과 모공, 잡티 개선을 동시에 도와주는 3중 토닝 세럼이다.
오비맥주 카스가 오는 8월23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여름철 무더위를 식혀줄 야외 뮤직 축제 '2025 카스쿨 페스티벌(CassCool Festival)'을 개최한다.
매년 여름 국내 맥주 대표 브랜드 카스가 선보이는 '카스쿨 페스티벌'은 단순한 공연을 넘어, 음악과 워터쇼, 라이프스타일 체험을 아우르는 대표적인 브랜드 주최 여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무대 규모와 콘텐츠 구성을 대폭 확장해, 관람객이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카스쿨 페스티벌은 서울랜드 곳곳에서 총 3개의 차별화된 무대를 운영한다. 우선 메인 무대인 '프레시 스테이지(Fresh Stage)'는 지난해 보다 더 큰 규모인 서울랜드 동문 주차장에 조성된다. 해당 무대에선 K-POP, 힙합, EDM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삼천리 대극장에서 열리는 '레몬 스테이지(Lemon Stage)'는 밴드와 감성 팝 공연을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서울랜드 지구별 무대에서 열리는 '0.0 스테이지(0.0 Stage)'는 EDM과 DJ 퍼포먼스를 통해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며, 페스티벌 관객 외에도 서울랜드를 찾는 일반 관람객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뜨거운 공연을 책임지는 올해 라인업에는 몬스타엑스 유닛 '셔누&형원', 크러시, 전소미, 우즈, 이승윤, 정세운, 빅나티, 화사, 루시 등 K-POP, 힙합, 록, EDM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동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현장 곳곳에는 카스의 청량함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약수터 콘셉트의 '시음존'에서는 폭포를 형상화한 공간에서 생맥주를 마시며 청각과 미각을 동시에 만족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돔 형태의 '아이스 존'에서는 여름 한정판 신제품 '카스 프레시 아이스'가 선사하는 극강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대형 터치스크린 게임 콘텐츠 '텐텐'과 티셔츠나 고글을 직접 꾸밀 수 있는 'DIY 스웩샵' 부스도 운영된다. 이 밖에도 스타일링 라운지에서는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링 등을 통해 자신만의 페스티벌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 업계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를 통해 인플루언서와 공동 개발한 건강식품을 단독 론칭한다.
상품은 필라테스 강사이자 다이어트 전문가 '이모란' 원장과 공동 기획한 '이뻐지는 여주가루'다. 국내산 여주를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혈당과 체지방 관리를 돕고 붓기를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단독 론칭을 기념해 △최대 20% 할인 △무료배송 △카드할인 등 알뜰 쇼핑 혜택도 마련했다. 중장년층 여성을 중심으로 SNS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이 원장은 지난 4월부터 '롯튜브'에서 '이모란의 사생활'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운동 루틴, 건강관리 팁을 공개하며 시청자들과 접점을 넓혀왔다.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3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상품 판매는 단순 홍보를 넘어, 유튜브 콘텐츠가 곧 '판매 채널'로 작동하는 새로운 시도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기존에는 TV홈쇼핑에서 상품을 우선 공개하고 다른 채널로 확장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었으나, 이번에는 유튜브에서 첫 공개 후 바로 구매까지 연결되는 구조를 적용했다. 롯데홈쇼핑이 추진 중인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채널에서 선보이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의 일환이기도 하다.
롯데홈쇼핑은 유튜브 핵심 시청자층으로 급부상한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콘텐츠 커머스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94만 구독자를 보유한 요리 유튜버 '영자씨'와 협업한 '진국삼계탕'은 준비 물량이 완판됐으며, 50대 모델 '다정한 언니 써니'의 단독 패션 룩북 역시 화제를 모았다.
현대홈쇼핑이 올해 역시즌 판매 전략에 변화를 준다.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폭염이 장기화할 가능성이 커지자, 기존의 한여름 집중 판매 방식에서 벗어나 물량과 아이템 수를 확대하고 판매 기간도 늘리는 분산 편성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프리미엄 겨울 의류를 할인 판매하는 역시즌 물량을 전년 대비 30% 늘리고 판매 방송 편성 기간을 7월 초부터 9월 초까지로 확대해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존 7월 초부터 8월 중순까지였던 역시즌 집중 편성 기간을 보름 이상 늘리는 것이다.
보통 유통업계에서는 더울 때 겨울옷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미리 사두려는 고객을 위해 역시즌 마케팅을 펼친다. 올해는 극심한 무더위가 빨리 찾아온 데다 폭염 지속 기간도 길어지면서 상대적으로 겨울옷 구매는 후순위로 미뤄질 수 있다는 게 현대홈쇼핑의 판단이다. 이를 감안해 역시즌 편성 기간을 여유 있게 늘리고 기후 상황과 겨울옷 수요를 고려하며 유연하고 탄력적으로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현대홈쇼핑은 이번 역시즌 편성 기간 몽골리안 캐시미어 전문 브랜드 '고비(GOBI)'와 프리미엄 컨템포러리 PB(자체 브랜드) '머티리얼랩'의 대표 상품을 비롯해 밍크 재킷·베스트 등 다양한 겨울 의류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특히 '고비'는 스테디셀러인 코트와 구스베스트를 포함한 역시즌 아우터류 아이템 수를 전년보다 2배 확대했으며, 다음달 1일 오전 8시 15분부터 '캐시미어 100% 홀가먼트 후드집업', '캐시미어 100% 홀가먼트 풀오버' 등 역시즌 인기 상품 특별 방송에 나선다.
같은 날 오전 9시25분에는 모피 전문 브랜드 '리오벨'이 겉면에는 포(FAUX·인조) 밍크퍼 소재가 적용되고 안쪽은 스웨이드 질감을 갖춘 롱코트를 최초 론칭한다. 오는 8월 중순에는 컬링 양모 소재가 포인트인 양모 100% 롱코트와 롱베스트 등 메인 상품을 추가 론칭 예정이다.
'머티리얼랩'은 8월6일 방송을 통해 이집트 기자코튼 롱슬리브 티셔츠와 포(FAUX) 스웨이드 재킷 등 고급 소재를 활용한 인기 겨울 상품을 소개한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역시즌 판매 기간에 브랜드별로 다양한 컬러와 가격, 소재의 상품을 전략적으로 선보이며 고객 선호도를 면밀하게 분석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겨울 의류 구매 트렌드를 파악하고, 올해 가을·겨울(FW) 시즌의 주요 신상품 기획 및 운영에 자연스럽게 반영할 예정이다.
실제 지난 23일 '고비' 역시즌 방송에선 캐시미어 상품 중심으로 소개해 13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으며, 25일 패션 전문 프로그램 '아쇼라(서아랑의 쇼핑라이브)'에서 진행한 '유로컬렉션' 방송은 기존 밍크에서 보기 드문 쿨그레이 블루 컬러톤을 앞세워 방송 시작 40분 만에 매출 10억원을 달성, 조기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
KT알파 쇼핑은 슬로우에이징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부터 자기관리에 관심이 높은 액티브 시니어까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슬로우에이징 트렌드를 반영한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우선 KT알파 쇼핑 자사몰(온라인/모바일)에서는 '슬로우&(앤)' 전문관을 신설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뷰티, 헬스(이너뷰티) 카테고리를 전략적으로 선보인다. △매거진 형식의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매주 브랜드 및 상품을 큐레이션 해주는 '이주의 브랜드' △인플루언서가 직접 사용한 제품의 리뷰를 30초 이내 짧은 영상으로 제공하는 '숏폼 기획전'을 만나볼 수 있다.
'슬로우&(앤)' 론칭 기념으로 8월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 동안 '숏폼 기획전'에서 숏폼 시청 후 리뷰 혹은 기대평을 작성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올리브영 모바일 상품권(기프티쇼)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KT알파 쇼핑은 8월 한달 간 매주 일요일 뷰티 상품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0% 혜택을 누릴 수 있는 '8월엔 뷰티풀 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8월 매주 일요일 편성된 뷰티 방송상품을 모바일앱으로 구매할 경우 결제금액의 20%를 적립금으로 돌려주며, 자사몰에서 판매하는 뷰티 상품 구매 시 15% 할인쿠폰 및 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몸 속부터 건강을 채워 아름다움을 찾는 '이너뷰티(건강)' 상품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KT알파 쇼핑에서 올해 상반기 30억 이상 판매고를 올린 건강식품 베스트셀러 '여에스더 리포좀 글루타치온', △세포 재생 효과로 주목받고 있는 효모발효분말 유래 성분을 주원료로 한 '여에스더 NMN(엔엠엔) 파이토에스 5X', △지방 흡착 및 배출을 도와주는 '데이즈온 원데이 알파CD(씨디)'가 있다. 방송 중 구매 시 해당 상품 1박스 추가 증정 등 상품별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시그니엘 서울의 프라이빗 멤버십 레스토랑 시그니엘 클럽(SIGNIEL CLUB)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그니엘 클럽 블랙(SIGNIEL CLUB BLACK)' 멤버십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시그니엘 클럽'은 서울 도심의 스카이라인이 한눈에 들어오는 롯데월드타워 107층에 위치한 프라이빗 멤버십 전용 레스토랑이다. 2인부터 20인까지 수용 가능한 다이닝 룸과 전담 버틀러의 세심한 서비스, 한식과 중식, 일식 등 다채로운 미식을 통해 차별화된 다이닝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시그니엘 클럽 블랙'은 기존 550만원(VAT 포함) 멤버십을 업그레이드한 상위 버전으로, 연회비는 770만원(VAT포함)이다.
가장 큰 특징은 서브 카드(Sub-Card) 특전으로, 최대 2인까지 멤버십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 550만원 멤버십에서 220만원을 추가하면 메인 가입자 외 1인이 동일한 혜택을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서브 카드는 메인 가입자가 지정한 기명 1인 명의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최초 1회 발급 뒤 명의 변경 및 양도가 불가하다.
기존 멤버십에서 제공되던 혜택도 대폭 강화했다. 런치 및 디너 각 2인 이용권은 4인으로 확대했으며, 시그니엘 서울 프리미어 객실 숙박권은 시그니엘 서울 디럭스 스위트 객실 숙박권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이 외에도 시그니엘 서울의 객실 30% 할인, 연회 10% 할인, 리트릿 시그니엘 스파 10% 할인 등 혜택은 동일하게 제공된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연일 지속되는 폭염 가운데 인근 여의도 한강공원 수영장을 연계한 '한강 수영장' 패키지를 8월31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여의도 중심에 위치한 호텔의 입지적 강점을 살려 도심 속 호캉스는 물론 여의도 한강공원 수영장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패키지 혜택은 △객실 1박 △여의도 한강공원 수영장 입장권 2매 △켄싱턴 비치백과 비치타월 1세트로 구성됐다.
여의도 한강공원 수영장은 호텔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수영장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돼, 무더운 열대야에도 시원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호텔 인근의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2025 한강페스티벌'이 8월 24일(일)까지 개최돼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대표 프로그램은 '한강 무소음 DJ파티', 밤새 한강을 따라 42km를 달리는 '한강 나이트워크 42K', 광복절 80주년을 기념한 '한강 파티크루즈' 등이 있다.
또한 패키지 혜택으로 여름철 물놀이 시 유용한 아이템도 포함됐다. 켄싱턴 비치백은 통기성이 뛰어난 메쉬 소재로 제작됐으며, 함께 제공되는 켄싱턴 비치타월은 100% 순면 소재로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다. 두 제품 모두 여름휴가의 완성도를 높여줄 필수 아이템으로, 수영장이나 야외 활동 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선보이는 굿즈들이 MZ세대 사이에서 소장 욕구를 자극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한정판으로 출시된 포켓몬 굿즈부터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대표 캐릭터 '로티'와 '로리'를 활용한 아이템까지, 귀여운 디자인과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지난 3월 포켓몬과의 지식재산권(IP) 협업을 시작으로, 피카츄·뮤 등 인기 포켓몬을 반영한 한정판 굿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그 중 올해 7월에 출시한 '피카츄 풍선비행 팝콘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봄 시즌부터 '몬스터볼' 콘셉트로 변신해 운영 중인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대표 어트랙션 '풍선비행'과 피카츄가 함께하는 귀여운 디자인의 굿즈다.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외형과 가방으로도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실용성까지 갖춰, 포켓몬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어드벤처 방문 시 놓쳐선 안 될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포켓몬 풍선비행 봉제인형 키링'은 가방이나 휴대폰 케이스에 부착해 개성을 표현할 수 있어, 봄 시즌 출시 이후 현재까지 20대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굿즈다. 이 외에도 여름 시즌 한정으로 출시된 물타입의 '풍선비행 포켓몬 뱃지' 10종과 석촌호수 문보트를 모티브로 한 '문보트 포켓몬 마그넷' 8종은 랜덤으로 구성돼 모으는 재미까지 더했다.
한편, 롯데월드의 가챠(Gacha·랜덤 뽑기) 샵도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최근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가챠'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소한 성취감을 제공하는 일종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롯데월드의 가챠 샵 또한 방문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어드벤처 2층 바르셀로나 광장에 위치한 '포켓몬 캡슐 캠프'와 4층 풍선비행장 옆 '포켓몬 캡슐토이 라운지' 두 가챠 샵에서 판매 중인 가챠 상품들 역시 오직 어드벤처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제품들로 마련해 높은 희소 가치를 자랑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패션 굿즈는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다. 귀엽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은 물론, 착용만으로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어 찾는 방문객들이 많다.
특히 헤어밴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연간 전체 굿즈 매출의 약 50%를 차지하는 대표 품목이다. '로티' 꼬리가 달린 헤어밴드는 착용 시 마치 귀걸이를 한 듯한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주로 젊은 여성층에게 호응을 얻고 있으며, 프로펠러가 부착된 알록달록한 모자와 헤어밴드는 동심을 자극하는 귀여운 디자인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최근 K-콘텐츠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올해 1월에는 한국 전통 모자인 '갓'을 착용한 '로티' 헤어밴드까지 출시하며 해외 방문객에게도 롯데월드 어드벤처 헤어밴드만의 멋을 알리고 있다.
단순한 기념품을 넘어, 개성과 취향을 뽐낼 수 있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굿즈들은 어드벤처 내 로티스엠포리움, 환타지기프트샵, 매직캐슬트레져스, 모로칸카트, 포켓몬상품샵(4층)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