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의 비행노트] 에어프레미아 꿀팁 공개·에어서울 프로모션

노병우 기자 기자  2025.07.29 17:07:0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하늘 위 소식들을 가볍게, 하지만 빠짐없이 기록하다. 

이륙과 착륙 사이, 조용히 지나치는 수많은 뉴스들. 하늘 길에는 오늘도 새로운 소식이 떠오릅니다. 어디선가 첫 비행이 시작되고, 누군가는 여행지에서 인생의 특별한 순간을 맞이하죠. '비행노트'는 그런 하늘 위 이야기들을 가볍게 담아내는 페이지입니다.

항공사들의 신규 취항부터, 승객을 위한 작은 이벤트, 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까지. 비행과 함께 펼쳐지는 이야기들을 짧게, 알차게, 때로는 유쾌하게 전해드립니다. 비행기만큼 빠르진 않아도, 놓치면 아쉬운 이야기들. 이곳에서 함께 따라가 보세요.

◆에어프레미아, 여름 성수기 '알쓸항팁' 공개

에어프레미아가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아 항공여행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 줄 '알아두면 쓸모 있는 항공 꿀팁'을 소개한다. 

먼저 에어프레미아는 탑승 24시간 전부터 온라인 체크인 서비스를 제공해 공항 수속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있다. 스마트폰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 좌석을 사전에 지정하고 모바일 탑승권까지 발급받을 수 있으며, 탑승 전 발송되는 알림톡 링크를 통해 손쉽게 접근 가능하다.


공항에서 체크인을 할 때 체크인 카운터와 가까운 구역으로 출입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에어프레미아 체크인 카운터는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3층 H열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 시 3층 9번 게이트로 들어오면 가장 빠르게 체크인 카운터를 만날 수 있다.

항공 여정 중 궁금한 사항은 에어프레미아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웹의 챗봇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AI 챗봇을 통해 예약, 수하물, 탑승 안내 등 기본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상담원과의 실시간 채팅도 가능하다. 상담원 채팅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에어프레미아는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고객편의를 높일 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실용적인 항공서비스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에어서울, 보홀 노선 특별 프로모션 진행

에어서울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대표적인 휴양지인 필리핀 보홀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7월29일부터 8월11일까지 진행되며, 항공권 탑승기간은 10월25일까지다. 에어서울 보홀 노선 이용객은 항공운임 할인은 물론 현지에서의 관광 상품, 숙박 할인에 이르는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먼저, 보홀의 인기 관광 상품을 에어서울 단독 할인가로 선보인다. 발리카삭 호핑투어, 반딧불 투어, 올래 스파 마사지 등을 최대 4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어 여행과 휴식을 균형 있게 즐길 수 있다.


숙박 혜택도 마련돼 5성급 리조트인 더 벨뷰 리조트를 50% 이상 할인된 특가로 이용 가능하다. 예약 고객에게는 2인 조식 뷔페 제공, 레이트 체크아웃, 공항셔틀 무료서비스, 놀이시설 및 피트니스센터 무료 이용 혜택도 주어진다. 숙박기간은 7월29일부터 8월31일까지다.

이외에도 에어서울을 이용하는 고객 모두에게 7~8월 한정으로 기내 면세품 최대 5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에어서울은 "이번 보홀 프로모션은 항공부터 관광 상품, 리조트 할인까지 실속있게 구성돼 성수기에도 알뜰하게 여름휴가를 계획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보홀의 한적한 매력과 에어서울이 드리는 다채로운 혜택을 동시에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