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관광공사와 안동 관광택시 예약 서비스 추진
■ 안동 지역상생 청년포럼 참여자 모집
[프라임경제] 안동시는 한국관광공사와 민간 기업인 티머니모빌리티와 협력해, 관광택시의 전국적인 서비스 확대를 지원하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티머니GO' 앱을 통해 전국 어디서든 간편하게 안동 관광택시 상품을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관광객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추진됐다.
특히, 오는 22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티머니GO 앱 안동 관광택시 상품 출시 기념 50% 할인 쿠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티머니GO' 앱 내에서 '안동 관광택시' 상품을 검색하고 예약하는 사용자들에게 기본요금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기본요금(5시간 기준)은 10만원이지만, 시 정책과 연계하면 최종적으로 2만5000원으로 관광택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티머니GO' 앱 연계 상품운영 및 프로모션, 각종 홍보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관광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관광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안동 관광택시를 전국에 알리고, 관광교통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관광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안동 지역상생 청년포럼 참여자 모집
7월29일까지 모집, 관내 고등학생, 대학(원)생 대상 아이디어 해커톤 운영
안동시와 안동형일자리사업단은 오는 29일까지 '2025 안동 지역상생 청년포럼' 참여자를 모집한다.
'2025 안동 지역상생 청년포럼'은 지역산업연계 AI융합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지역특화산업인 농업, 바이오, 문화관광 분야의 지역인재 양성과 안동시-고교 및 대학-기업 간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오는 8월4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다.
포럼의 주요 내용은 지역 학생들이 지역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실전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안동지역 농업․바이오․문화관광 기업탐방 및 분석 △산업별 트렌드 이해를 위한 전문가 특강 △팀별 기업 문제해결과 아이디어 도출을 위한 1박 2일의 해커톤 대회로 운영된다.
모집 대상은 안동시에 소재하고 있는 고등학생, 대학(원)생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안동형일자리사업단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참가자에게는 수료증 및 우수팀 시상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