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문경시 소식] 제3회 문경트롯가요제 2차 예선 열기 후끈

최병수 기자 기자  2025.07.21 09:23:45

기사프린트

제3회 문경트롯가요제 2차 예선 열기 후끈
■ '문경에서 서울까지' 청소년 문화의집 가족 체험 운영 



[프라임경제] 문경시(시장 신현국)는 지난 19일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 제3회 문경트롯가요 2차 예선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2차 예선에는 총 24팀이 참가해 현장 추첨을 통해 결정된 경연 순서에 따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심사 결과는 경연 종료 후 점수를 집계해 현장에서 발표했으며,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평가를 통해 11팀이 본선 진출권을 획득했다.

2차 예선은 오후 1시부터 약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됐으며 색소폰 연주자 홍정수, 포크가수 배재혁, 제2회 문경트롯가요제 인기상 수상자이자 문경시 홍보대사인 가수 윤윤서 양의 특별 공연이 더해져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500여 명의 관람객이 현장을 찾아 참가자들을 응원해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본선 무대는 오는 8월23일 문경 영강체육공원 야외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며, 본선 진출자 11팀의 뜨거운 경연과 더불어 박지현, 전유진, 윤진우 등 인기 가수들의 축하 공연으로 무대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신현국 시장은 "지역 가요제이지만 전국 최고 수준의 상금과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가요제로 거듭나 지역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경에서 서울까지' 청소년 문화의집 가족 체험 운영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9일 서울 서대문형무소 일대에서 가족 체험을 운영했다. 

이번 가족 체험은 올해 3번째로 운강 이강년 의병대장의 발자취를 따라 서대문형무소와 그 일대를 탐방했다. 

서대문형무소는 가족 체험 참여자들이 '다음에 가고 싶은 곳'으로 선정된 곳으로 뜻깊은 장소이다.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올해 가족 체험으로 '가치해요~ 걸어서 문경 속으로!'라는 주제로 문경 속에서 찾아보는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역사, 지역 명소, 체험, 먹거리 등의 문화관광을 통한 우리 지역 가치 탐방을 기획해 총 6회로 구성되는 가족 체험을 5~6회 참여하면 '문경 가치탐사대'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서옥자 여성청소년과장은 "이번 가족 체험은 우리 문경의 역사와 문화의 가치를 찾아보는 것으로 여름방학을 맞아 특별히 서울탐방을 기획했으며, 앞으로도 매월 진행되는 가족 체험이 유익하고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청소년문화의집 가족 체험은 5월~10월(매달 1회씩 총 6회)동안 진행될 계획으로 상세내용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