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청송군 소식] '쾌적한 위생환경 조성' 여름 휴가철 대비 숙박업소 지도점검

최병수 기자 기자  2025.07.16 16:48:46

기사프린트

'쾌적한 위생환경 조성' 여름 휴가철 대비 숙박업소 지도점검
상반기 국가암검진 수검률 경북 1위 기록



[프라임경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관내 숙박업소의 쾌적한 위생환경 조성과 친절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14일부터 18일까지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숙박업소의 바가지 요금 및 침구류 등의 위생상태를 사전에 지도 점검함으로써 지역을 찾는 방문객이 깨끗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숙박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숙박요금표 게시 △재난배상책임보험공제가입 여부 △숙박업 취사 기준 준수 여부 △청결, 소독실시 등 위생관리상태 점검 △냉·난방 시설의 안전성 여부 △기타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이다.

윤경희 군수는 "이번 숙박업소 점검을 통해 위생적이고 신뢰할수 있는 숙박환경을 조성해 관광객들의 이용불편을 사전점검을 통해 개선하고, 다시 찾는 청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상반기 국가암검진 수검률 경북 1위 기록


청송군은 2025년 상반기 국가암검진 수검률에서 경북도 내 1위를 차지했다. 

6대 암 평균 수검률이 전국 24.2%, 경북 24.3%인 가운데, 청송군은 27.3%로 도내 최고 수치를 기록했으며, 특히 대장암과 유방암 부문에서 경북 평균을 웃돌았다.

청송군은 암 조기 발견을 위해 매월 국가암 이동검진 일정을 안내하고, 1:1 문자 메시지 발송 등 맞춤형 홍보 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또한 8개 읍·면 경로당을 순회하며 '생활 속 암 예방 수칙' 교육을 실시하고, 50세 이상 대장암 검진 대상자에게는 채변통을 배부하는 등 각종 행사와 연계해 국가암검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윤경희 군수는 "암은 조기 발견이 가장 중요하다"며 "검진 대상자들이 빠른 시일 내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홀수년도 출생자가 국가암검진 대상인 만큼, 대상자 모두 빠짐없이 검진에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