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꽃같은 그대와, 아름다운 사랑을" 제23회 부여서동연꽃축제 7월4일 개막
■ 7월 '2025 토요상설 국악공연' 개최
■ 2025년 굿뜨래웰빙마을 야외 물놀이장 개장
[프라임경제] 충남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대표 여름축제인 '제23회 부여서동연꽃축제'를 오는 7월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서동공원(궁남지)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축제는 "연꽃같은 그대와, 아름다운 사랑을"이라는 주제로, 연꽃을 매개로 한 사랑과 힐링의 메시지를 공연, 체험, 문화 콘텐츠로 다양하게 담아낸다.
축제 첫날은 부여군충남국악단의 식전공연과 개막선언을 시작으로 해외 연꽃 나라 문화예술 공연, 수상 뮤지컬 '궁남지 판타지' 등이 펼쳐진다. 인기 가수 린과 존박이 축하무대를 장식해 관람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낮에는 궁남지에 붉고 흰 연꽃이 만개한 풍경이 장관을 이루며, 밤에는 화려한 야간 경관조명 속 '야(夜)한 밤의 궁남지'가 관람객을 맞는다. 궁남지 곳곳에 조성된 빛의 포토존은 인생샷 명소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야간조명과 편의시설은 축제 종료 후인 8월 3일까지 운영돼, 축제 이후에도 관람이 가능하다.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콘텐츠도 풍성하다. '워터 스플래시 놀이존'에서는 DJ 음악과 함께 물총놀이, 물대포, 비눗방울 놀이가 진행되고,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연계된 키즈존에서는 티니핑 싱어롱쇼, 포토존, 반짝 매장 등 체험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만개한 연꽃 위에서 즐기는 '연지 카누 체험', 굿뜨래 농특산물로 만드는 피자 만들기, 연잎빙수 만들기 등은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세대별 맞춤 공연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젊은 층을 위한 '힙합 콘서트'에는 래원, 한요한, 우디, 원슈타인이 출연하고, 중장년층을 위한 '트롯 연가' 무대에는 김수찬, 성민, 윤태화 등이 무대에 오른다. 또한, 부여청소년오케스트라와 스윗소로우의 협연 무대도 가족 관람객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매일 밤 열리는 'Lotus 불꽃 아트쇼'는 연꽃과 사랑을 주제로 한 화려한 불꽃놀이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부여서동연꽃축제는 문화예술, 가족 체험, 야간경관 프로그램이 조화를 이룬 전 세대 참여형 축제"라며 "올여름 궁남지에서 아름다운 연꽃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7월 '2025 토요상설 국악공연' 개최
매주 펼쳐지는 토요일 국악의 향연
부여군과 부여군충남국악단이 주최하는 '2025 토요상설 국악공연'이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부여군 국악의전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춘풍풍인(春風風人)의 정을 담은 가무악희(歌舞樂戱)'라는 주제로, 따뜻한 봄바람처럼 관객들에게 기쁨을 전하는 다양한 국악 무대를 선보인다.
7월 공연은 5일, 12일, 19일, 26일 네 차례 진행된다. 5일에는 낙화암의 운곡, 가야금병창, 경기연곡, 창극, 기악독주가 무대에 오르며, 12일에는 백제오악사, 사물놀이, 판소리, 남도민요, 규장농월(장구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오는 19일에는 강선영류 태평무, 기악병주, 가야금병창, 창극, 김동언류 설장구가 펼쳐지고, 26일에는 창극인 서동의 노래와 사비의 저잣거리가 공연된다.
관람료는 전석 2000원이며, 충남도민은 50% 할인, 장애인·국가유공자·경로(65세 이상)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예매는 전화 또는 온라인(예스24)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부여군 내 음식점, 카페, 숙박업소 등에서 소비한 영수증을 지참하면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된다.
■ 2025년 굿뜨래웰빙마을 야외 물놀이장 개장
7월4일부터 8월17일까지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 환경 제공
부여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윤상철)은 굿뜨래웰빙마을 야외 물놀이장을 오는 7월4일부터 8월17일까지 운영한다. 무더운 여름철 지역 주민과 어린이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 환경 제공을 위해서다.
굿뜨래웰빙마을 야외 물놀이장은 굿뜨래웰빙마을 글램핑장(부여군 부여읍 가탑로 75)내에 위치해 있는 약 600평 규모의 대규모 어린이 물놀이장이다.
올해는 대형 차광막 설치, 바닥 도색작업 및 물놀이장 배수로 공사를 하여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했다. 아울러, 이용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물놀이장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정기적 수질검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해당 시설은 어린이풀장과 유아풀장으로 구분돼 있어 물놀이에 안전한 시설로,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어린이들에게 한여름 피서지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물놀이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쾌적한 시설관리와 안전정비를 위해 정기휴장을 실시한다. 또한 우천 시에도 이용객 안전을 위해 임시 휴장할 예정이다.
이용요금은 개인은 1인 5000원, 단체 20인 이상은 3000원이며, 부대시설 이용료는 평상 1만원, 파라솔 5000원이다. 부여군 거주자에 한하여 24개월 이하 영유아와 65세 이상 어르신은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여름철 무더위 해소 및 가족, 이웃 간 사회적 교류 활성화를 위한 이번 물놀이장 운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굿뜨래웰빙마을 글램핑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여군시설관리공단 윤상철 이사장은 "여름철 더위로 야외 물놀이장을 찾는 고객들이 맘 편히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운영 기간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을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굿뜨래웰빙마을 야외 물놀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