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할인점업계가 고객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삼성테스코 홈플러스는 14일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는 일대일 전문상담 서비스인 ‘홈플러스 라이프 컨설팅 서비스’를 오는 19일부터 시범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라이프 컨설팅 서비스’는 재테크, 교육, 건강 등 생활 전반에 걸쳐 전문적 지식이나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한 분야를 중심으로 홈플러스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홈플러스는 우선 강서점과 작전점에서 시범적으로 3월 중순부터 한 달 동안 매주 일요일마다 재테크와 대학진학에 대한 전문상담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재테크 컨설팅은 19일과 26일에 이뤄지며, 대학진학 컨설팅은 다음 달 2일과 9일 실시된다.
재테크 컨설팅에서는 개인자산 현황을 바탕으로 절세에서부터 효과적인 투자방법까지 종합 재무 포트폴리오를 설계해주며, 대학진학 컨설팅에서는 학습 스타일 검사 및 모의고사 성적 분석을 통해 관련 직업, 관련 학과를 추천해주는 한편 목표 대학의 영역별 학습전략을 제시해준다.
‘홈플러스 라이프 컨설팅 서비스’의 상담을 맡은 컨설턴트들은 각각 국내 유명 생보사와 교육컨설팅 소속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은 1인당 1시간이라는 충분한 상담 시간을 통해 개별맞춤상담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인근에 위치한 홈플러스를 방문하여 점포 내 문화센터 데스크에서 사전 접수하면 된다.
홈플러스 김영기 팀장은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일대일 개별 맞춤화해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제고하는 한편, 홈플러스만의 또 다른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정립시켜 나갈 것”이라면서 “시범 실시 이후 모든 점포로 확대 실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