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LG전자 블루투스 추가한 원폰Ⅱ 출시

조윤성 기자 기자  2006.03.06 12:46: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LG전자는 휴대폰과 유선전화의 기능을 동시 제공하는 원폰에 다양한 블루투스 응용 기능을 추가한 ‘원폰Ⅱ’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원폰Ⅱ'는 ▲휴대폰 액세서리 분실방지 ▲블루투스 모바일 프린팅 ▲블루투스 대전 게임 ▲워키토키 등 블루투스 기술을 응용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제품은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인 블루투스를 이용, 블루투스로 연결된 헤드셋, 핸즈프리 등과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질 경우 단말기에서 경고음이 발생해 액세서리 분실을 방지한다.

또한 PC 없이 직접 프린터와 연결해 사진 등을 출력할 수 있는 '블루투스 모바일 프린팅' 기능 등을 지원하며, '워키토키' 기능을 이용하면 동일 모델끼리는 최대 100m내에서 무료 통화가 가능하다.

특히, 블루투스를 이용해 가까운 거리에서는 휴대폰을 서로 연결, 슈팅, 레이싱 등의 네트워크 게임을 즐길 수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 한국사업부 조성하 상무는 "원폰Ⅱ는 블루투스 기술을 응용한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유비쿼터스 시대에 소비자의 눈높이를 충족시키는 제품"이라며, "LG전자는 첨단 기능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통해 국내 원폰 시장에서도 주도권을 지속적으로 유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