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온라인 쇼핑몰 “얼짱 마케팅 뜨네!”

동대문닷컴, GS이스토어, 옥션 등에서 얼짱 커뮤니티, 얼짱 콘테스트 선보여

허진영 기자 기자  2006.03.06 08:53: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국의 얼짱들, 온라인쇼핑몰로 다 모이세요!”

   
사회적 얼짱 신드롬과 새봄 마케팅이 함께 맞물리면서 최근 온라인장터에 얼짱 열풍이 거세다.

얼짱 커뮤니티를 오픈하는가 하면, 얼짱 콘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모델들이 사이트 내 패션상품 체험 모델로 직접 활동하는 기회를 부여 하는 등 업체마다 다채로운 이색 얼짱 마케팅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

얼짱 마케팅은 단순히 응모작을 추첨해 경품을 주고 마는 게 아니라 시스템만 구축해 놓으면 쇼핑고객들의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가 모아질 뿐 아니라 방문자가 크게 증가하고 이들이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각광 받고 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곳은 패션 마켓플레이스 동대문닷컴(www.ddm.com)이 지난달 국내 온라인 쇼핑몰 업계 최초로 선보인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동짱(동대문닷컴의 준말)’.

동대문 닷컴은 “동짱 오픈 기념으로 진행 중인 ‘동대문 제 1대 동짱을 찾습니다’ 행사에 불과 1주일 만에 약 40만명, 하루 평균 약 6만명이 꾸준히 방문할 만큼 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밝혔다.

고객들이 직접 사진을 올리면 등록된 사진 중에 네티즌들의 추천과 조회, 댓글을 합산하여 최고의 동짱을 뽑는 방식인 이번 행사에서 제1대 남녀 동짱으로 뽑힌 주인공들에게는 후원금 100만원과 최신형 DMB폰, 쇼핑 상품권 등 푸짐한 행운이 주어진다.

동대문닷컴 장기진 마케팅팀장은 “오픈 이후 단시간 내에 방문자가 급증한 데는 대중에게 자신의 개성과 장점을 어필하고 싶은 10,20대들의 취향과 기호에 잘 맞았던 것 같다”면서 “동짱이 앞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의 콘텐츠를 올리고, 공감 댓글을 이용해 재미와 유행, 트렌드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일상생활의 건전한 쉼터 같은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GSe스토어(www.gsestore.co.kr)은 최근 일반 고객이 모델로 등장해 자신이 고른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패션매장 ‘갑남을녀숍’을 오픈하고 4명의 일반인을 모델로 선발했다.

GSe스토어는 갑남을녀숍의 모델이 되고 싶은 일반인들을 위해 ‘베스트 샷, 베스트 스타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사진 2~3장과 간단한 소개, 추천 상품 등을 올린 희망자 중 총 18명을 갑남을녀숍 모델로 선발할 계획이다. 이들에게는 10만원 쿠폰과 함께 한 달 동안 갑남을녀숍 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7%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옥션(www.auction.co.kr)의 패션 커뮤니티 ‘샌시’에서도 최근 코디 노하우와 패션 센스를 선보인 샌시 최고의 퀸카 킹카 1기 남녀 2명을 선발했다. 이들 주인공은 옥션의 사이버 캐릭터인 쇼핑컨설턴트 ‘주옥선’의 실제 모델로 활동하고, 50만원 상당의 품위 유지비와 의상협찬 기회도 제공 받는다. 이 밖에도 매주 진행하고 있는 ‘샌시 여왕’ 선발 코너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