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0월4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풀무원이 세 번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며 연간 5조원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풀무원녹즙은 작년 말 식약처 규제 샌드박스(신규사업)로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호 제품 '칸러브 엑스투'와 2호 제품 '하트러브 엑스투' 인기에 힘입어 세 번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아이러브 엑스투'를 출시했다.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기능식품(정제, 캡슐)과 액상(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결합한 일체형 제품이다. 제품 병 부분에는 신선한 녹즙(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을, 뚜껑에는 정제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1회분이 들어 있어 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풀무원이 출시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세 번째 제품 '아이러브 엑스투' 내 '루테인&비타아연' 건강기능식품 정제는 스마트폰과 전자기기 사용으로 인해 눈 건강 관리가 필요한 현대인들의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정제형 건강기능식품을 식약처가 인정한 기능성 원료로 만들었다.
풀무원이 출시한 '아이러브 엑스투'의 뚜껑 부분에는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마리골드꽃추출물과 복합영양소(비타민 E, 구리, 아연, 비타민 D)를 건강기능식품 정제로 담았다. 항산화 영양소 작용을 하는 비타민 E,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D,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구리,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00%로 함유했다. 건강기능식품 정제는 초소형 크기의 정제로 구현해 목 넘김이 편리하도록 설계했다. 일반식품인 병 부분에는 상큼한 빌베리와 적포도를 넣은 보라빛 녹즙을 신선하게 담았다.
'아이러브 엑스투'는 풀무원녹즙 모닝스텝을 통해 매일 아침 사무실 또는 가정 등에서 신선한 상태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제품 한 개만 구입하더라도 별도의 배송비 없이 정기적으로 받아보며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풀무원 공식 쇼핑몰인 #풀무원(샵풀무원), 풀무원녹즙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KFC가 할로윈데이를 앞두고 10월에만 한정 판매하는 '블러디그레이비버거'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블러디그레이비버거'는 할로윈 콘셉트에 맞게 빨간 블러디그레이비소스를 활용해 독특하고 특별한 비주얼을 완성시켰다.
블러디그레이비소스는 육류를 구울 때 나오는 육즙과 후추, 소금 등을 넣고 졸인 KFC의 대표 메뉴 그레이비소스에 매콤함을 더한 소스다. 버거 외에 다른 메뉴와의 궁합도 좋아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단품으로도 판매할 예정이다.
여기에 블러디그레이비버거 속에는 바삭한 식감과 육즙 가득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다리살 필렛과 부드럽고 고소한 맛의 해시브라운이 어우러져 한층 더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KFC는 블러디그레이비버거와 소스가 할로윈 한정 메뉴인만큼 10월 한달동안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존 메뉴들과 구성된 팩 메뉴를 판매할 방침이다.
팩 메뉴로는 블러디그레이비버거와 텐더, 코울슬로, 블러디그레이비소스, 콜라로 구성된 '해피할로윈팩'을 구성해 판매하며, 딜리버리로 즐길 수 있는 '알찬신메뉴팩(블러디그레이비버거, 징거버거, 맵단하네로치킨, 블러디그레이비소스, 콜라)'도 구성해 판매한다
투썸플레이스가 연말까지 현대카드로 결제 시 M포인트를 구매금액의 최대 50%까지 사용 가능하도록 제휴 혜택을 확대한다.

이번 제휴 혜택 확대는 투썸플레이스의 고객 경험을 넓히고, 더 많은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진행된다. 기존에는 구매금액의 20%까지 사용할 수 있었던 현대카드 M포인트를, 올해 12월 31일까지는 구매금액의 50%까지 사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 M포인트 혜택은 케이크, 커피, 음료, MD 등 투썸플레이스 전 제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투썸플레이스의 브랜드 멤버십 '투썸하트'의 정회원은 최종 결제금액 기준으로 멤버십 리워드 '하트' 적립도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이 10월 MD 추천 와인으로 화이트와인 특별전 '얼죽화 시즌2'를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의 이달의 MD추천 와인은 소믈리에 자격증을 갖춘 와인MD가 엄선해 추천하는 상품으로 매월 콘셉트에 맞게 그 달에 즐기기 좋은 가성비 와인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고가성비 와인을 엄선해 제공하기 때문에 와인전문 커뮤니티 동호인들도 매월 손꼽아 기다리는 행사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얼죽화'는 '얼어 죽어도 화이트와인'의 줄임말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0월 2030 화이트와인 마니아들을 위해 보통 여름에 즐겨 마시는 화이트 와인을 가을에 선보이는 얼죽화 시즌1을 진행했다. 시즌1 진행 당시 와인 업계에 '얼죽화'라는 단어가 대유행하며 와인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일으켰고, 이로 인해 세븐일레븐은 올해도 같은 기간에 시즌2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화이트와인은 '앨런스콧 콜라보에디션' '배비치 블랙 쇼비뇽블랑' '플라네타 샤도네이' '린드만 샤도네이' '라크레마 몬테레이 샤도네이 등 5종이다.
'앨런스콧 콜라보에디션'은 미국 유명 와인잡지 '와인스펙테이터' TOP 10 가성비 와인 부문 1위를 다수 기록한 와이너리인 '앨런스콧 패밀리'에서 만든 와인으로 뉴질랜드 말보로 와인과 남아공 스텔렌보스 와인을 콜라보한 와인이다.
'배비치 블랙 쇼비뇽블랑'은 백 년 전통의 뉴질랜드 전통 와이너리인 '배비치'에서 만든 상쾌하고 달콤한 과일향이 느껴지는 와인이다. 지난해 시즌1 베스트 상품으로 세븐일레븐 전체 와인 매출 2위를 기록한바 있다.
'플라네타 샤도네이'는 시칠리아의 역사적인 와이너리로 꼽히는 '플라네타 패밀리'에서 만든 화이트와인으로 전 세계가 시칠리아 와인을 재조명하게 만든 와인으로 유명하다. 이 밖에도 '린드만 샤도네이', '라크레마 몬테레이 샤도네이'를 함께 선보였다.
이디야커피가 가정에서는 물론 캠핑 등 야외에서 활용하기 좋은 커피용품을 출시하며 MD 상품 강화에 나선다.
이번 MD 상품은 드립 커피 추출에 필요한 커피용품으로 소형 사이즈에 가벼운 무게로 높은 휴대성이 특징이다. △커피 드리퍼 △글라스 서버 △크림 드립 포트 △생분해성 커피 필터 △크림 드립 텀블러 △크림 전동 그라인더 총 6종으로 구성됐으며, 부드러운 크림 브라운 컬러로 따뜻한 감성을 더했다.
'커피 드리퍼'는 열에 강하고 가벼운 PP 재질에 필터와 서버 고정이 용이하도록 돌기를 더했다. '글라스 서버'는 내열 강화유리에 용량 표시선을 표기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크림 드립 포트'는 아기자기한 사이즈임에도 정교한 물줄기로 드립이 가능하다. '크림 드립 텀블러'는 고급 스테인리스 스틸 316(SUS316)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이 강하고 미니 드리퍼 내장으로 별도 드리퍼 없이 커피 추출이 가능하다. '크림 전동 그라인더'는 작동 시간에 따라 원하는 입자 크기로 원두 분쇄가 가능하며, '생분해성 커피 필터'는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옥수수전분 PLA 소재로 제작됐다.
코카-콜라가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디션(Coca-Cola Creadition™)의 국내 세 번째 프로젝트인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한정판을 공개했다.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은 올해 초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코카-콜라가 선보인 글로벌 혁신 플랫폼이다. 이를 위해 무한한 상상력을 담아낸 아이디어, 이색 협업, 문화 트렌드를 접목한 독창적인 프로젝트를 잇따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왔다.
국내에서 선보이는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의 세 번째 프로젝트인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는 무한한 상상과 가능성이 열려 있는 꿈의 세계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됐다. 꿈나라맛을 담아낸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는 초현실적이고 환상적인 꿈의 세계가 현실 속에서 펼쳐지는 경험을 통해 일상이 마법같이 짜릿해지는 이색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비로운 맛과 함께 패키지 디자인에도 꿈의 세계에서 느낄 수 있는 생동감과 판타지 감성을 녹여내 소장 가치와 차별화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비비드한 다양한 컬러를 활용했으며 패키지 전면에는 현실과 꿈의 세계를 상징하는 두 개의 입구 이미지와 이를 연결해 주는 '코카-콜라 크리에디션' 로고를 배치해 이번 프로젝트의 의미를 시각적으로 강조했다. 이와 함께 코카-콜라 스펜서체 로고도 꿈의 세계를 연결해 주듯 3D효과로 입체감 있게 표현해 재치를 더했다.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는 355ml 캔 1종 한정판으로 10월 7일 출시 예정이다. 정식 출시에 앞서 10월6일까지 코-크플레이 앱 등을 통해 사전 구매 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출시 이후에는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편의점 및 마트, 온라인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가을을 맞아 BBQ앱(자사앱) 회원 대상 캠핑세트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7일까지 진행되며, BBQ앱과 홈페이지에서 E쿠폰(기프티콘)으로 주문 시 자동으로 응모된다. 총 20명에게 프리미엄 캠핑 브랜드 '아베나키'의 10만원 상당 캠핑세트(테이블 1ea+의자 2ea)를 증정한다.
기간 내 주문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당첨 결과는 이달 14일 이후 BBQ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스토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 중식당 도림에서 중식 명장 여경옥 셰프와 스타 한의사 박용환 원장의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 '옥사부의 용한보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월30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프로모션은 박용환 원장이 추천하는 건강 식재료를 활용해 여경옥 셰프가 최고의 제철 보양식을 만들어 선보인다. 각 분야의 대표 전문가이자 인플루언서라는 공통점과 업계 최초 셰프와 한의사의 협업이라는 점에서 매우 특별하다.
롯데호텔 중식 총괄 전문 위촉위원 여경옥 셰프는 45년 중식 외길을 걸어온 대가로, 유튜브 채널 '여경옥의 옥사부TV'를 통해 다양한 요리법을 소개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한의사이자 방송인, 강연자, '강남허준 박용환TV'를 운영하는 유튜버 등의 타이틀로 활동하는 박용환 원장 역시, 여러 채널을 통해 유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옥사부의 용한보감'은 특선 런치와 디너 코스, 갈라 디너로 만나볼 수 있다. 런치 코스는 12가지가 넘는 재료를 3시간 이상 푹 끓인 중국 대표 보양식 고법 불도장과 완도산 전복 위에 고급 발효 재료인 검은 콩장을 소스로 한 검은콩 소스 통전복 등 6가지 요리로 구성했다.
디너 코스는 겨자소스 해물 전채요리와 고법 불도장, 검은콩 소스 통전복, 해삼구이, 유린기 등 8가지 요리로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