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균일가 무점포 창업으로 장사기술 배우기

[창업서적] 지은이 정창길 / 펴낸곳 중앙경제평론사

유연상 기자 기자  2006.02.17 17:29:0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최근 균일가 소매점에 사람들이 붐비고 있다.

장기적인 경기 불황도 한 요인이지만 무엇보다 질 좋은 상품을 최대한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몰린다고 할 수 있다. 균일가 창업은 온라인 창업처럼 무점포 창업이 가능한 분야다.

이러한 무점포창업은 리어카 혹은 봉고, 트럭 같은 자동차만 있으면 물건을 원하는 곳에 펼쳐놓고 판매할 수 있는 바닥형 비즈니스의 하나다. 물론 빈 점포를 얻어 운영할 수 있고 소매점에 위탁판매 방식으로 창업할 수도 있다.

또 약간의 경제적 여력만 있다면 균일가 판매 상점을 직접 운영하거나 전문 매장을 개설하여 운영할 수도 있다. 요즘은 온라인을 통한 유통 창업과 마트 균일가 코너 운영 등 다양한 형태와 방법으로 균일가 창업과 장사를 할 수 있으며, 실제로 이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계속 늘고 있다.

이처럼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창업을 할 수 있고 자신이 의지에 따라서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이 있는 균일가 무점포창업은 초보 창업자들이나 자본이 없는 사람들이 한번 도전해볼 만한 창업분야라고 할 수 있다.

대창디씨프라자 대표이자 저자인 정창길이 실패와 좌절을 딛고 일어선 성공담을 보여주고 있는 이 책은 창업의 가장 기초가 되는 판매기술과 다양한 실전 사례를 바탕으로 현재 사업을 하는 사람은 물론 예비창업자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