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히로시마서 열리는 ‘벤처사랑마트’

지방중소 벤처기업 홍보 판로개척지원 위해 2월 3~4일간 개최

허진영 기자 기자  2006.01.31 11:31:1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단장 김영문)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을 비롯한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제품에 대한 홍보 및 판로개척지원을 위한 ‘벤처사랑마트 13차 행사’를 2월 3일부터 4일까지 일본 히로시마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와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부가 ‘제4회 히로시마 비즈니스페어’에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 입주 및 졸업기업의 참가를 지원하면서 개최되는 것으로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5개사를 포함해 총 8개 기업이 참여한다.

지난 2003년 5월부터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이 주관이 돼 추진해 온 ‘벤처사랑마트’ 사업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및 벤처기업들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된 것이다.

이 행사는 그동안 동아쇼핑센터, 대구광역시 종합복지회관, 대구하계유니버시아드 선수촌, 한국벤처산업전, 창업정보프랜차이즈박람회, 미국 LA무역박람회 등에서 전시/판매행사를 개최해 왔다.

또한 2005년 11월에는 대구중소기업제품판매장인 드림피아 내에 ‘대구경북 우수 BI.중소벤처기업 상설판매장’을 개설하는 등 현재까지 12회에 걸쳐 약 60여개 벤처기업의 홍보 및 판로개척을 지원했으며 많은 기업들이 벤처사랑마트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

이번 벤처사랑마트 13차 사업이 개최되는 ‘히로시마 비즈니스페어’는 음식, 스포츠, 웰빙 및 생활용품 전문 국제박람회로써 참여기업들의 일본을 비롯한 해외시장 진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대구시와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부에서 부스비 및 통역비를 지원하고,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에서 참여기업들의 체재비를 지원하게 된다.

이번 행사의 참여기업들은 ㈜대동바이오텍, KOSAN, ㈜참숯테크, 삼중무역, 코랜, 소리소, ㈜빗살무늬, 하늘호수 등 특허와 정부지원기관 등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기업들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