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크리노베이션링크는 오는 2월15일까지 '뮤직비즈니스 인재발굴 프로젝트'시즌2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뮤직비즈니스 인재발굴 프로젝트'는 음악산업과 엔터테이먼트, 공연 등에 비전이 있거나 혹은 창업 및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실력파 뮤지션들과 함께 실제로 레이블을 만들어 음반기획부터 발매, 매니지먼트, 공연기획까지 직접 진행하게 된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에는 6개의 중형 엔터테이먼트가 협력사로 참여해 활동 후 재능이 있는 청년들에게 인턴기회와 타사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천서 등을 발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30명의 엔터산업 멘토 및 비전 엑셀러레이터가 청년들이 기획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프로제트를 총괄하는 변준영 대표는 "국내에는 안타깝게도 아직 뮤직비즈니스산업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는 사회인 시스템이 너무 부족하다"고 말했다.
이어 "본 프로젝트는 그런 시스템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된 장기적인 계획으로 기획되었으며 아직은 사회를 혁신하기에는 임펙트가 미약할 수 있으나 지속적으로 추진해 엔터산업에 인재를 양성하는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인지도 있는 실력파 대중뮤지션 15팀이 참여할 예정이며 수익금중 일부는 청년창업가들과 연예인 자살예방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모집은 오는 2월15일까지이며 선착순 300명의 서류를 신청받아 최종 80명을 선발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