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공기업과 공공기관에 인재들이 몰리는 것은 어제오늘만의 일은 아니다. 안정성은 물론 높은 급여와 복지 혜택이 젊은 구직자들에게 매력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기 때문. 아울러 경기침체로 인한 청년실업문제 역시 경쟁률을 높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이광석)는 공기업·공공기관의 채용 소식을 24일 발표했다.
먼저 국사편찬위원회는 사료연구위원을 모집한다. 담당업무는 사료 DB의 제작·운영·관리와 사료 DB 웹 검색 시스템을 비롯해 국사편찬위원회의 정보화 운영 관련 업무다.
나이 제한은 없으나 사료의 정보화를 수행할 능력이 있는 자로서 해당 분야의 연구·실무 경력이 5년 이상인 자여야 한다. 지원접수는 오는 28일까지며 해당 홈페이지 응시원서 등 관련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접수처에 직접 제출 또는 등기 송부하면 된다.
아울러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경력단절여성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부문은 △공항연구 △터미널운영 △교통운영 △정보화전략 △토목관리 등이며 계약기간은 1년이다. 채용 후 2개월간 실무수습을 거치고 내부 평가 후 업무 부적절 판단 시 계약해지 통보를 받을 수 있다.
지원 접수는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며 담당자 이메일(iiacrecruit@airport.kr)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한국세무사회에서는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회원서비스팀과 홍보팀이다. 회원서비스팀에서는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갖춘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온라인 교육 사이트 운영 실무 경력이 있고 운전할 수 있는 자를 선호한다.
홍보팀 역시 4년제 대학 졸업 이상 학력자로 언론사 등 대외홍보 유경험자를 우대한다. 서류접수 이달 말일까지 해당 이메일(want2b@kacpta.or.kr)을 통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제주에너지공사가 공개채용을 실시, 사업·재정운영 분야에서 각각 채용할 예정이다. 관련 학과 전공자 또는 해당 분야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며 입사지원 희망자는 내달 2일 오후 6시까지 제주에너지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한편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은 연구직, 행정직 부문 계약직 사원 모집에 나섰다. 계약기간은 1년으로 성과평가에 따라 계속 근무 가능 여부가 판가름 난다. 접수는 내달 3일까지며 이메일(job@kiep.go.kr) 접수 또는 우편접수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우편접수의 경우 접수 기한 내 도착한 건에 한하니 관심 있는 지원자는 일정 확인에 신경 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