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간] 고혈압은 병이 아니다

이우열 기자 기자  2015.07.24 17:06: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직 의사가 고혈압에 관한 기존의 상식을 정면으로 비판하면서 고혈압 치유의 새로운 해법을 제시했다. 

저자는 40여년 동안 10만명을 진찰한 경험과 다양한 연구 자료를 통해 '고혈압은 질병이 아니라 제약회사의 이익 때문에 만들어진 허구의 병'이라는 충격적인 내용을 설득력 있게 풀어내고 있다.

그렇다면 수많은 고혈압 환자는 어떻게 만들어진 것일까? 이 책에서는 제약회사와 어용학자가 모두 한통속이 되어 고혈압 위험론을 퍼트렸기 때문이라고 주장한다.

저자는 혈압이 높아지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이지 질병이 아니기 때문에 약을 복용할 필요가 없다고 단언하며 많은 사람들이 필요하지도 않은 혈압 치료를 위해 비싼 치료비를 강요당하고 있다고 말한다.

또한 혈압약을 먹으면 암이나 치매에 걸릴 수 있다며 혈압약 사용에 신중을 가해야한다고 주장한다. 저자의 고혈압 대처법은 '그냥 내버려두라'다. 의사나 제약회사가 하라는 대로 하지 말고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힘을 길러야한다는 의미다. 혈압걱정에서 자유로워지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진다고 목소리를 높인다.

혈압이 높다는 건강 진단 결과를 받고 걱정이 태산같던 사람이 이 책을 읽는다면, 분명히 환한 웃음을 지으며 질병과는 거리가 멀어질 것이다. 에디터에서 펴냈고 가격은 1만2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