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NS홈쇼핑, 강남복지재단 '후원 감사장' 받아

지역 소외층 후원 기부 시작…누계 총 1억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3.12 09:29:5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NS홈쇼핑(대표이사 도상철)은 11일, 강남구청에서 열린 '강남복지재단 후원 감사장 수여식'에서 감사장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강남복지재단'은 강남 지역 내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으로 민간 기업 단체와의 1:1 결연사업, 저소득층 자립지원 서비스 사업 등 다양한 복지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NS홈쇼핑은 지난해 10월 1일 재단 설립 이후 꾸준히 기부를 하며 현재까지 누계 총 1억원을 기부했다.

NS홈쇼핑의 후원금은 앞으로 강남복지재단에서 진행하는 저소득층 생계의료주거비 지원, 사회복지교육 개발 등의 사업들에 쓰이게 된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는 "강남구 지역 내 독거 노인을 포함한 소외 계층이 7000명이 넘는다고 들었다. 지역 내 소외계층을 찾아 후원하는 강남복지재단의 설립 취지를 듣고 꾸준히 후원을 진행해왔다"며 "NS홈쇼핑은 앞으로도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나눔'이라는 사명에 따라 다양한 소외계층을 후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성남 지역푸드뱅크 후원 △사랑의 공부방 만들기 △설 맞이 떡 나눔 △추석맞이 송편 나눔 △초복 삼계탕 나눔 행사 등 지역 내 소외계층 후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