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복지재단은 지난 2003년 KT&G의 사회공헌활동을 체계화하기 위해 설립한 법인 단체.
올해 활동을 결산하는 의미로 마련된 이번 음악회는 전국 사회복지기관에서 선발한 저소득층 자녀 500여명을 포함, 각 사회복지기관 종사자와 ‘대학생 협력동아리’ 회원, 온라인 기부금 모금 사이트 ‘1004KTNG’의 후원자 등 3000여명을 초청할 계획이다.
이번 송년음악회는 창립 75주년을 맞는 ‘상트페테르부르크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차이코프스키 발레 모음곡’ 연주 등으로 진행된다.
KT&G측은 그동안 경제적 어려움으로 소외됐던 저소득층 자녀와 봉사활동의 주역인 사회복지분야 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난 한 해 동안의 어려움을 위로하고 용기를 북돋우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G복지재단은 ‘KT&G복지재단 행복네트워크’라는 지역기반 재가복지센터 4곳(마포, 중랑, 구로, 강북)을 열어 독거노인 및 불우이웃을 돌보고 있으며 전국 200개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200여대를 기증해왔다.
또 국내 최대의 사이버모금 및 후원 전문 사이트 ‘1004KTNG’(www.1004ktng.com)를 통해 기부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밖에 최근 KT&G 임직원의 성금 16억원과 회사에서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모은 14억원 등 30억원의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고, KT&G소속 농구단, 탁구단등 선수들의 성금과 자원봉사활동 및 임직원들이 참여한 ‘사랑의 김장나누기’, ‘연탄 전달’ 등을 전개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