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남자는 거들, 여자는 트렁크 선호?

김소연 기자 기자  2007.03.08 09:58:17

기사프린트

[ 프라임경제]인터넷 쇼핑몰 속옷 시장에 크로스섹슈얼(cross sexual) 바람이 불고 있다. 남성용 거들(드로즈)에 이어 남성용 보정속옷까지 등장해 인기를 얻고 있는가 하면, 여성용은 오히려  트렁크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그동안   삼각팬티와 트렁크가 주류를 이루었던 남성용 속옷은  남성들이 패션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삼각팬티와 트렁크의 장점만을 모은 남성용 드로즈(Drawers=남성용 사각팬티, 일명 쫄사각)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반해  여성용 트렁크는 파자마 대신 입기 위해 구매하는 형태와 함께 발렌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를 맞아 같은 디자인의 커플 트렁크 세트를 구매하는 경우가늘기 때문이다.

 ■ 남성용 드로즈, 슬림한 정장, 스키니진 착용 늘어나면서 매출 증가…봉제선 없는 심리스(seamless) 제품, 화려한 패턴 제품 인기

 남성용 드로즈의 경우 슬림한 정장이나 스키니진의 착용이 늘어나면서 삼각팬티의 조임은 덜어주면서도 힙업기능을 통해 옷맵시를 살려주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홈쇼핑(대표: 정대종) 인터넷 쇼핑몰 우리닷컴(www.woori.com)이 판매하는 ‘르페 남성 누디팬티 5종세트(4만3,900원)’는 2월 한달동안 150여개가 팔려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150%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이 제품은 봉제선이 없는 심리스(seamless) 공법으로 제작해 편안한 착용감을 살렸으며, 여성 속옷에서만 볼 수 있던 헴라인을 허벅지 부분에 적용해 슬림한 의상의 옷맵시를 살려주는 역할을 한다.

이 밖에도 ‘오마샤리프 레드스트라이프 드로즈(1만원)’, ‘임프레션 웨이브 드로즈(2만1,680원)’ 등 여성속옷 못지않게 화려한 색감과 패턴을 자랑하는 제품들이 좋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엠플(www.mple.com)에서는 남자친구 생일이나 발렌타인데이 등 특별한 날의 선물아이템으로 캔에 담긴 이니셜 사각 드로우즈(2만6000원)가 기존의 삼각팬티나 트렁크보다 더 인기를 끌고 있다.

 남성 몸매보정 속옷(2만9800원)은 배와 가슴, 등의 라인을 잡아줘 맵시 있는 옷차림을 원하는 남성들에게 잘 팔린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몸매 보정기능을 갖춘 보정속옷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남성용 보정속옷 '스큄 바디쉐이퍼'(59,000원)는 천연고무의 탄력으로 아랫배는 물론 배 전체를 효과적으로 가려준다.

또 착용감이 편안하며, 은은한 발열을 주는 마이크로 마사지 기능이 있어 지방 분해에 도움을 준다. '라보라 드로즈 팬티 5부'(6,800원)는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면스판 원단을 사용해 착용감이 좋다. 입체적인 패턴은 옷맵시를 살려주며, 신축성이 우수해 많은 활동에도 편안하다.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좋은사람들, 르페, 키스리퍼블릭, TRY브랜즈 등의 남성용 드로즈가 인기다. ‘르페 스카이라인 남성 드로즈 5종 세트(2만9,900원)’는 매끈하고 부드러워 착용감이 좋고 크러치 부분이 면스판으로 한겹 더 처리되어 있어 위생적이다.

 G마켓(www.gmarket.co.kr)에서는 힙을 올려주는 거들 형태와 뱃살을 가려주는 타이트한 삼각팬티, 상의와 하의가 붙어 있는 보정속옷 등이 사랑 받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뱃살, 엉덩이살 등의 늘어진 군살을 잡아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어준다. 보정 러닝과 팬츠 1세트가 2만 9,800원에 판매되고 있다.

 ■ 여성용 트렁크, 파자마 대용으로 인기...귀여운 패턴에 리본, 레이스 등의 디테일로 마무리

여성용 트렁크의 경우 집에서 파자마 대신 입기 위해 구매하는 여성 고객이 많기 때문에 조이지 않는 사각 트렁크 형태에 화려한 컬러나 귀여운 패턴을 접목한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우리닷컴(www.woori.com)이 판매하는 ‘해피앤코 여성용 트렁크(1만7,820원)’의 경우 지난 2월 한달동안 200여장이 판매돼 전년 동기 대비 120% 이상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이 제품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핑크 바탕에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삽입해 파자마 느낌을 살렸다. 특히 이 제품은 남성용 트렁크와 커플세트로 구입이 가능해 커플팬티를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 외에도 ‘보슈아 큐티 딸기나염 트렁크(4,250원)’, ‘태창 OX 여성 트렁크+삼각 3종세트(7,570원)’ 등 화려한 패턴에 리본, 레이스 등의 디테일을 가미한 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닷컴(www.lotte.com) 역시 여성용 트렁크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언더웨어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여성 팬티 가운데 여성용 트렁크 비중이 약 30%로 크게 증가했다.

 지난 2005년만해도 트렁크 판매량은 5% 미만으로 거의 눈에 띄지 않았지만 화려한 디자인과 색상의 제품을 대거 출시되면서 점차 판매량이 늘고 있는 것.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여성트렁크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70% 가량 증가했다. 코데즈이너웨어, 마루이너웨어, 헌트이너웨어, 빅토리아시크릿 등 브랜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흰 단추장식로 포인트를 준 깔끔한 디자인의 코데즈 이너웨어 단추장식 핫팬츠(1만원), 귀여운 그림이 그려져 있는 마루이너웨어 부엉이 여성트렁크(7,000원) 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의 경우 작년 동기에 비해 여성용 트렁크의 판매율이 30% 가량 증가했다.

특히 일부 여성용 트렁크에는 남성용 속옷에나 사용되는 넓은 허리 밴드가 사용되는가 하면 장식용 앞트임이 들어간 제품도 판매되고 있다. 가격대는 다양하나 보통 100% 순면 트렁크팬티가 4,000원선에 판매되고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가 판매하는 '트라이 씨크릿 아이 선염 레이디 박서 2종(1만8,000원)’은 밑단에 레이스가 달려 귀여우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슬래진저 큐티애니멀 사각 팬티(2,900원)’는 빨강, 파랑, 연두 등 산뜻한 컬러와 깜찍한 캐릭터가 새겨져 있어 실내 활동복이나 잠옷으로도 좋다.

우리홈쇼핑 EC상품1팀 박인주 MD는 “발렌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를 맞아 속옷 선물을 하는 경우가 늘면서 남성용 드로즈나 여성용 트렁크와 같이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속옷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며 “남성들은 옷맵시를 위해 직접 속옷을 선택하고 여성들은 과거에 비해 자유로워진 집안에서의 옷차림을 즐기려는 사회적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크로스섹슈얼(cross sexual) 이란
여성들의 의상이나 머리 스타일, 액세서리 등을 하나의 패션 코드로 생각해 치장을 즐기는 남성. 남성성과 여성성의 단순한 조화를 의미했던 메트로섹슈얼(metro sexual)과 달리 실제 여성들의 패션, 액세서리 등 뷰티 아이템을 차용해 치장함을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