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안철수연구소, PC용 통합백신 CC인증 평가 계약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3.07 10:24:0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최근 자사의 기업 PC용 통합보안 제품인 ‘V3 IS 7.0 Platinum’과 중앙관리 제품인 ‘폴리시센터 3.0(AhnLab Policy Center 3.0)’에 대해 CC(Common Criteria; 국제공통평가기준)인증 평가 계약을 EAL4(Evaluation Assurance Level 4) 등급으로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PC용 통합보안 제품으로는 업계 최초여서 의미가 크다.

‘V3 IS 7.0 Platinum’은 올해 탄생 19주년을 맞는 국내 최장수 소프트웨어 브랜드로서 시장점유율 60% 이상으로 PC용 통합보안 제품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 제품에 탑재된 안티바이러스, 안티스파이웨어 엔진은 유력 국제 인증인 체크마크(www.check-mark.com) 인증을 획득해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빠르고 정확한 진단/치료 성능으로 미국 넷디바이스, 일본 인텔리전스 등 세계 유수 업체에 V3 엔진을 수출해 로열티 수입을 얻고 있다.

또한 ‘폴리시센터 3.0’은 ▶통합보안 솔루션 관리 ▶사전방역 ▶아웃브레이크 매니지먼트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PC용 통합보안 제품인 ‘V3 IS 7.0 Platinum’ 등의 자동 설치와 버전 업데이트, 보안 정책 적용, 원격 제어 등을 수행하며, 네트워크 위협 상황 발생 시 트래픽을 유발하는 PC의 네트워크 연결을 차단하거나 일정 시간 사용을 막는 등의 사전 방역 기능을 제공한다. 최근 국내 특허를 획득한 기술로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기업 네트워크 전체에 보안 정책을 자동 적용하고, 보안 솔루션의 엔진이 업데이트되기 전에 악성코드를 사전 차단 및 응급 치료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안철수연구소는 지난해 웜/스파이웨어 차단 전문 네트워크 보안 장비인 ‘트러스가드’를 비롯해 윈도 서버용 백신인 ‘V3Net 6.0(V3Net for Windows Server 6.0)’, PC용 백신인 ‘V3Pro 2004’ 등 주력 제품에 대해 CC인증 평가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강은성 상무는 "앞으로 주력 제품의 평가 계약을 잇달아 체결해 고객의 높은 요구 수준을 충족해나갈 것"이라며 "추후 CC인증을 획득하면 국내외 공공기관 공급이 탄력을 받아 글로벌 사업에 힘이 실릴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