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리브로, 캐나다 어린이 그림책 전시회 개최

3월1일~11일까지, 파주 헤이리 전시장

임현 시민기자 기자  2007.02.28 22:00:01

기사프린트

리브로(www.libro.co.kr)와 주한 캐나다대사관은 3월1일(목)부터 11일(일)까지 '캐나다 어린이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한다.

파주 헤이리 아티누스 내 어린이 전문서점 '어린이 리브로'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난 30년간 <캐나다 어린이 서적 센터(Canadian Children Book Centre)가 선정한 우수 아동도서와 <캐나다 도서 수출협회 Association for Export of Canadian Books>에서 선정한 우수 신간도서들  총 546권의 캐나다 그림책이 전시된다.

전시 기간 내, 어린이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상영, 영어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었다. 4일과 11일에는 캐나다인 배우 David Redman과 함께하는 스토리텔링과 캐나다 골든벨 퀴즈대회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빨간 머리 앤' 포토존 등이 상시로 준비되어있다.

행사를 준비한 어린이 리브로의 최덕수 점장은 "책을 단순히 보고 읽는 것뿐만 아니라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어린이들이 쉽고 그림책을 통해 보다 쉽게 다른 나라의 문화를 알고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캐나다 어린이 그림책 전시회'는 캐나다 어린이 책의 효시인 '빨간 머리 앤' 영문판 전집을 비롯, 세계적인 어린이 문학상을 수상한 '하키 스웨터', '머나먼 길', '천둥치는 밤' 등의 그림책들이 소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