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탄 래미안 이달 23일 입주 시작

1층 세대 전체에 개인정원과 복층 제공

김훈기 기자 기자  2007.02.28 20:12:0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삼성물산(사장 이상대) 건설부문이 경기도 화성신도시에 건설한 동탄 래미안이 이달 23일부터 입주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32~43평형 514세대의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동탄 래미안은 해외 유명 건축가가 디자인을 맡아 심플하고 모던한 외관을 자랑하는 동탄 신도시내 대표 웰빙 단지로 설계되었다.

동탄 래미안에는 새로운 개념의 정원이 적용되었다.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체험형 감성 정원으로 업그레이드된 것. 미로형으로 만들어진 감성 정원은 바람·소리·물·향기 등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오감체험 시설물과 화관목과 숙근초를 이용해 심리테라피 효과가 있는 7시즌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단지 주변에으로 은행나무숲과 자연토로 마감한 건강 산책로를 조성하기도 했으며, 기존 아파트보다 30cm 높은 2.6m의 천정고를 제공해 체감 면적을 넓히고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아파트 1층 전세대에게는 개인정원과 복층을 제공한 것도 눈에 띄는 점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 골프 연습장·헬스장·독서실·어린이 실내놀이터·경로당 등이 단독 커뮤니티 센터로 만들어졌다. 입주민 구종회씨는 “보통 커뮤니티는 공간만 제공하는데, 동탄 래미안은 골프 연습장부터 헬스 기구, 샤워장까지 모든 시설들이 제대로 갖춰져 있고 고급스러워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동탄 래미안은 입주 전부터 ‘완성세대 품질지킴이제’를 도입해 입주전 고객들의 지적사항을 자체 점검을 통해 완벽하게 처리하고 있다. 공사를 마친 완성세대에 대해서는 품질 보증의 의미로 인증 스티커가 부착되고 현장 소장 주관하에 철저한 세대 관리가 이루어진다.

입주시에는 입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커튼·블라인드 설치나 가구 배치를 도와주는 ‘이사 도움방’과, 개별 인테리어 시공시 챙겨야할 사항들을 제공하는 ‘愛之重之 마당’을 운영한다. 동탄 래미안의 이모저모를 소개하는 히스토리북도 제공한다.

그 밖에도 전입신고 서식 제공과 이사 비품 지원, 이사 쓰레기 정리 정돈 서비스 등의 밀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삼성건설 관계자는 “고객 입장에서 이사 및 생활에 실질적 편의를 제공하는 원스톱 입주서비스를 지원하고, 단지내 고객상담실인 헤스티아 라운지를 운영해 불편사항을 신속, 정확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