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비타에듀(대표 문상주, www.vitaedu.com)는 웹2.0 시대에 맞춰 학생들의 개방형 참여 공간을 확충한 홈페이지로 전면 개편을 단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바뀐 2008학년도 입시제도에 맞춘 비타에듀의 신학기 특강은 학생들이 오는 3월 14일 치르게 될 '3.14 전국연합학력평가(서울시교육청 주관)' 등 수능-내신을 동시에 대비할 수 있게 하고 학생의 성적 수준에 따른 단원별 취약과목을 집중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비타에듀 홈페이지 개편의 초점은 기존 레드 계열로부터 학생들의 감성에 알맞는 코발트 블루 계열을 프레임을 바탕색으로 한 디자인과 동영상 플레이어 스킨을 개선한다. 그리고 쿠폰 이용, 알림 서비스, 온라인 학습 다이어리 등 학생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스스로 학습 일정을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대거 확충했다.
다이어리 기능을 혼합한 카페, 블로그 형태의 개인화 된 플랫폼을 개발해 '선생님 페이지'에 장착함으로써 강사와 학생간의 학습수준 및 진도 일정관리 등 커뮤니티 기능의 활성화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개선시켰고, 인터넷강의 선택시 가이드가 될 '강좌맵'과 '수강후기' 검색 기능을 한층 강화함으로써 홈페이지에 처음 방문하는 학생들이더라도 자신에 맞는 인터넷 강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비타에듀는 학생들의 완전학습을 위한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를 구축해 점차 업그레이드 시켜나갈 계획이다. 학생들은 ▲ 강좌별 학습관리를 통한 학습 성취율 제고 ▲ 진도 및 평가 관리 ▲ 1대1, 개인화 된 학습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받고 비타에듀 소속 강사들은 CRM 개념이 도입된 강좌 관리와 맞춤형 학생 DB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올해 가장 차별화 해 제공할 '입시 컨설팅 서비스(가칭)'는 ▲ 개인별 목표 설정 진단 서비스(예정) ▲ 목표 대학/학과에 따른 맞춤형 입시 정보 ▲ 목표 관리를 위한 모의평가 이력 제공 ▲ 무료내신산출/지원가능대학 서비스 ▲ 대학별 요강/입시정보/시험분석자료 수시 업데이트 등 다섯 가지 항목을 중점으로 구성됐다.
또한, 비타에듀는 새롭게 단장한 커뮤니티 공간 '비타민 충전' 코너에 에듀테인먼트 개념을 도입했다. ▲ 무료공개 및 기획특강 활성화 ▲ '비타민'이라는 이벤트 캐시 지급을 통한 회원 로열티 제고 ▲ N수생, 고3, 자퇴생, 예체능계 등 동일 목적 학습자간 커뮤니티 공간 제공 ▲ 합격체험수기 동영상 등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에게 강좌 수강 외에도 사이트 방문에 동기를 부여할 계획이다.
비타에듀의 관계자는 "학생들은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전국 어디서나 비타에듀를 통해 주도적으로 학습관리를 할 수 있고 사이트 내에서 강사 또는 교우들간 학습정보를 공유하고 공통된 사용자간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등 비타에듀가 모두에게 개방된 참여 공간이 되도록 했다"고 밝혔다.
상담 문의 02) 2001-9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