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44사이즈 아니어도 남녀노소 모델 기회 활짝

김소연 기자 기자  2007.02.26 23:06:0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끼도 있고 재능도 있지만 미스코리아대회나 모델 대회에 나가기는 힘들고, 연예인 기획사를 찾아가야 할 지 매니저를 만나봐야 할 지 방법을 모른다면 온라인 쇼핑몰의 문을 두드려 보자.

   
26일 업계에 따르면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0세부터 성인까지 모델의기회를 제공하는 모델 대회 2건을 진행한다

인터파크는 지난해 말 종료된 ‘제1회 키즈 패션 모델 대회’에 약 1,500명이 참가하는 등 끼 많은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MBC아카데미 음악원과 공동으로 ‘스타 프로젝트 키즈 모델 선발 대회’를 3월 18일 까지 진행한다.

선발 되면 예비 아역 탤런트로서 MBC 아카데미 교육 참가 기회와 경품 등 4천 만원을 후원 받고, 드라마와 CF 등의 출연 기회도 얻는다.

참가 방법은 1차로 인터파크 사이트에 사진을 올린 뒤 MBC 아카데미 음악원 원장인 이순재 씨와 방송 PD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카메라 테스트를 거치게 된다. 

최종 25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MBC 아카데미 연극 음악원장상(2명)’에는 아카데미 6개월 교육과정 장학증서(240만원 상당)가, ‘아역 탤런트 상(10명)’에는 TV 프로그램 아역 탤런트 출연과 아카데미 3개월 교육 과정 장학증서(120만원 상당) 등 본격적인 교육과 무대에 설 기회를 제공 한다. 또 수상자 전원은 잡지와 방송, 에이전시 광고대행사에 별도로 등록 된다.

미니홈피, 블로그 등에 한껏 멋을 내고 찍었던 자신의 사진 한 장이면 참여할 수 있는 성인 모델 대회인 ‘패션 모델& 포토왕 선발 대회’는 3월 18일까지 열린다.

인터파크 회원과 인터파크 내부 심사를 거쳐 포토제닉(3명), 추천왕(3명), 댓글왕(3명), 매니아왕(3명) 등 모두 12명을 선발해, 올해 상반기 동안 인터파크 후원사 모델로의 활동기회를 준다. 또 ‘페라가모 백+20만원 상품권’, ‘MCM 핸드백+20만원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과 함께 참가만 해도 매일 50명에게 5% 할인 쿠폰이 지급 된다.

디앤샵(www.dnshop.com)은 지난 12일까지 뚜렷한 패션 스타일관을 가진 17-35세 남녀 고객을 대상으로 ‘온헤어 스타일 리더 선발대회’를 열었다.

박준, 준오헤어 등 유명 브랜드 미용실 원장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가운데 인터뷰와 카메라 테스트를 거쳐 6명의 모델을 선발했다.

선발된 모델은 3월부터 8월까지 매월 새로운 트렌드의 헤어와 메이크업 시연의 기회를 얻고, 온헤어 모델 및 스타일리스트 등으로 활약한다.

 한편 대회에는 대학생, 연극배우 지망생, 마술사 지망생 등 다양한 경력을 가진 400여명의 참가자로 성황을 이뤘다.

신세계몰(mall.shinsegae.com)도 출산전문 편집매장인 ‘마마n베베’ 오픈 기념으로 1월15일부터 2월11일까지 열렸던 ‘예쁜 아기 사진 콘테스트’에 약 4천여 명의 응모자가 참가해 게시판에 사진과 사연을 올리는 등 대 성황을 이뤘다

황금 10돈 복돼지 등 경품도 푸짐했지만 자신의 예쁜 아기 사진을 많은 사람들에게 자랑 하고, 인정도 받고 싶은 부모님들의 열성을 확인 할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인터파크쇼핑의 이종호 CM은 "요즘은 프로모델이 아니더라도 블로그나 미니홈피 등의 1인 미디어로 인해 자신을 드러내고 알리는 것에 익숙하기 때문에 고객을 대상으로 한 모델콘테스트에 참여도와 호응이 뜨거운 것으로 생각된다. 방문자가 많은 대형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참여와 네티즌 평가가 활발히 이루어지기 때문에 일반인들의 모델 진출 기회나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이 되고 있다." 며 최근 봇물을 이루고 있는 일반인 모델 선발 열풍에 대해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