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CJ홈쇼핑, 세계 최초 DMB 쇼핑 서비스 개시!

김소연 기자 기자  2007.02.26 12:02:0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CJ홈쇼핑(대표 임영학, www.CJmall.com)과 TU미디어(대표 서영길, www.tu4u.com)가 오는 3월 1일부터 세계 최초로 위성 DMB기반의 쇼핑 채널을 오픈 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를 위해 26일( 월) 오전 서울 힐튼호텔에서 임영학 대표이사, 김주형 부사장(이상 CJ홈쇼핑), 서영길 대표이사, 박병근 부사장(이상 TU미디어)등이 참석한 가운데 DMB 쇼핑 사업 제휴 체결 조인식을 진행했다.

 DMB 쇼핑 서비스(  사진)는 모바일 기반의 M-커머스와 TV홈쇼핑 기반의 T-커머스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쇼핑 서비스로, 핸드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홈쇼핑 방송을 시청하면서 정보 검색 및 결제를 완료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개시를 통해, 위성 DMB 이용자들은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위성 DMB 채널 15번에서 CJ홈쇼핑의 생방송을 포함한 다양한 쇼핑 컨텐츠를 접할 수 있게 된다.
   

구매 및 결제는 원 클릭(One Click)으로 가능하다. 방송 수신 중 통화 버튼만 누르면 CJ홈쇼핑의 DMB 전용 콜 센터로 연결되며, 무선 인터넷 버튼만 눌러도 바로 DMB 쇼핑 전용 무선 인터넷 페이지를 통해 주문 및 결제를 할 수 있다.

양 사는 향후 DMB 쇼핑 전용 상품 개발, DMB 경매 시스템 등 새로운 유형의 DMB 전용 프로그램을 개발,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연동형 데이터 쇼핑 방송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날 사업 제휴 조인식에서 CJ홈쇼핑 임영학 대표이사는 “이번 서비스 개시는 T-커머스와 M-커머스가 결합된 새로운 쇼핑 채널의 탄생을 의미한다”면서 “이를 통해 20, 30대 젊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새로운 쇼핑 문화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TU미디어 서영길 대표이사는 “이제 위성 DMB에서 보는 즐거움과 더불어 쇼핑의 즐거움까지 고객들에게 선사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위성 DMB 시청자들의 생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서비스 분야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CJ홈쇼핑과 TU미디어는 이번 서비스를 개통을 기념해 3월 한 달간 대대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CJ홈쇼핑 홈페이지(www.CJmall.com)과 TU미디어홈페이지(www.tu4u.com)를 방문해 DMB 쇼핑 관련 퀴즈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LCD TV, 스쿠터, 위성 DMB폰, 괌 여행권 등을 준다.

또 구매 고객 대상으로는 3%할인쿠폰 및 500만원 상당의 CGV 영화예매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사진설명 :> 26일 서울힐튼호텔에서 CJ홈쇼핑 임영학 대표이사(좌)와 TU미디어 서영길 대표이사(우)가 참석한 가운데, 위성 DMB 쇼핑 사업 제휴 체결 조인식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