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야후! VOD, 신개념 탄력 요금제 최초 출시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2.26 09:16: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야후!코리아(대표 성낙양)는 컨텐츠플래닛(대표이사 윤혁)과 공동으로 사용자들의 VOD 이용 횟수에 따라 가격이 변하는 탄력 요금제 서비스 ‘나르샤’ 를 자사의 VOD 서비스(http://vod.yahoo.co.kr)에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나르샤’는 인기여부에 상관없이 컨텐츠 가격이 고정되었던 기존의 영화 VOD 서비스와는 달리, 고객들의 구매 횟수에 따라 자동적으로 가격이 변화하는 요금제이다. 따라서, 영화 이용이 적은 시간을 공략한다면 최신 영화를 단돈 100원으로도 감상이 가능해 네티즌들의 주머니가 한결 가벼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주식 개념을 도입해 유저들에게 재미와 합리적인 가격 서비스를 동시에 만족시켰다. 실시간 구매 현황에 따라 각 콘텐트 별 최하 100원부터 최고 2000원까지 가격이 결정되며, 본 서비스가 정한 장시간(오전 10~새벽 3시)동안에는 매 1시간 마다, 그 외 시간에는 종가로 가격이 책정된다. 또한, 그래프를 통해 하루 동안의 콘텐트 가격 변화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어 인기 트렌드 추이를 엿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야후!는 ‘나르샤’ 관(narsha.vod.yahoo.co.kr)을 별도 오픈 해 탄력요금제가 적용되는 150여 편 이상의 영화와 가격변동을 쉽게 검색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가격대별 상품보기’, ‘찜 하기’, ‘오늘 본 상품’ 등의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VO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야후!와 컨텐츠플래닛 관계자는 “그 동안 콘텐트 가격에 부담을 느꼈던 유저들이 더욱 저렴하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VOD 서비스 대중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또 “본 서비스는 오는 4월 20일까지 시범 운영되며, 소비자의 의견을 수렴해 향후 지속 서비스 될 예정이다.” 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