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UCC 재간꾼 '다 모여라'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2.26 09:10:1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UCC 재간꾼들을 위한 사이버 멍석이 펼쳐진다!

 동영상 UCC 서비스 앤유(www.andu.com)를 운영하는 하나로드림(대표유형오)은 동영상 UCC 프로추어(Proteur) 집단 ‘앤유꾼’ 1기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앤유꾼으로 선발된 사람들에게는 활동 실적에 따라 작품 편당 소정의 동영상 제작비가 지원될 뿐만 아니라, 활동 기간 중 제작한 모든 작품은 앤유 사이트 내의 별도 코너를 통해 정규 콘텐츠로 편성되어 서비스된다.

 하나로드림은 앤유꾼 활성화를 위해 앤유꾼 모두에게 공식 명함을 발급해 주고, 앤유꾼이 올린 작품들에는 인증마크를 부여하며, 사이트 내에 별도의 코너를 마련해 이들이 올린 작품을 지속적으로 노출하고 홍보해 준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앤유꾼들의 작품발표회 및 친목모임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후원할 예정이다.

 앤유꾼에 지원하고 싶은 사람은 앤유 사이트 내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관심 동영상 주제 및 활동 계획 등을 적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나이, 성별, 학력, 지역 등에 상관 없이 열정과 재치만 있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개인은 물론 단체도 참여할 수 있다. 1기 모집 인원은 약 10팀(개인 혹은 단체)이며, 활동기간은 6개월이다. 모집 기간은 3월 15일까지.

  하나로드림 서비스기획팀 이 연주 팀장은 “동영상 UCC 제작에 남다른 열정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앤유꾼이 될 수 있다”면서, “앤유는 온라인과 방송을 연계해 꾼들에게 그들만의 ‘끼’와 ‘꿈’, 그리고 ‘깡’을 펼칠 수 있는 넓은 무대와 발판을 마련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