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특화된 서비스로 쇼핑몰의 수익모델을 제시한 업체가 있어 화제다. 쇼핑몰 상품에 동영상메세지를 붙이는 ‘기프트UCC’를 제시한 룰루닷컴[http://gift.rulru.com]이다.
![]() |
||
‘기프트UCC’는 말 그대로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을 선물할 때 UCC[사용자제작동영상]도 함께 보내는 방식이다.
사용자가 쇼핑몰에서 선물할 물건을 고른 뒤 ‘기프트UCC’를 이용해 동영상메세지를 작성하면 이를 룰루닷컴에서 배송일에 맞춰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전송해준다.
또, 동영상메세지는 사진과 음악만으로도 손쉽게 만들 수 있고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이 쌍방향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기프트UCC’는 기업형 서비스[B2B]로 룰루닷컴은 발렌타인데이에 맞추어 선물쇼핑몰위주로 기프트프로포즈란 명칭으로 시범서비스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