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C제일銀, 맥쿼리-IMM 재간접 펀드 출시

이학명 기자 기자  2007.02.20 13:49:3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SC제일은행은 21일부터 전세계 상장 글로벌 인프라 자산에 투자하는 “맥쿼리-IMM 글로벌 인프라 재간접 펀드”를 판매한다.

인프라 자산이란 전력,  도로,  공항,  항만,  상하수도 시설 등 국가 또는 사회 공동체 생활을 위해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산을 의미하며 최근에는 학교, 병원 등으로 그 의미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이번에  판매되는 상품은 쉽게 접할 수 없는 전 세계의 다양한 인프라 자산에 투자해 배당수익과 가격 상승을 기대하게 하는 적립식  펀드.  개인과  법인 모두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금액은 최초 10만원 이상으로 오는 26일부터 운용을 시작한다.
개방형 펀드이므로 언제든지 신규가입과 환매가 가능하고  특히, 펀드 내 선물환계약을 통해 환 헤지를 할 수 있어 환율에 대한 부담이나 개별적인 헤지에 대한 번거로움 없이 투자 할 수 있다.

SC제일은행 관계자는 “전통적인 자산 외에 새로운 자산에 투자함으로써 투자 분산효과를 누릴 수 있고 장기자산에 투자하면서도 높은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다”며 “지금까지 국내투자의 대안으로 선택되어왔던 해외 특정국가의 주식형 펀드들은 국가별로 큰 수익 편차를 보여 왔지만, 이 상품은 주로 선진국의 인프라 자산에 투자하여 투자위험을 관리하고, 개발도상국 시장의 편입비율을 30%이하로 제한할 예정이어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