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지난 몇 시즌 동안 엉덩이를 덮는 긴 길이의 티셔츠가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더니 올해는 유난히 다양한 스타일의 원피스가 눈에 띈다.
![]() |
||
여성 캐쥬얼 허스트는 " 선택의 폭이 넓은것을 활용해 도시적이며 귀엽게 다양한 분위기로 변신할 수 있다."며 " 여러 가지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서 레깅스와 스키니진, 이외의 패션 아이템들이 두루 활용하도록 " 제안한다.
원피스는 한 장으로 연출할 수 있는 분위기가 무궁무진하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더욱이 남성과 여성의 패션이 혼재하는 이 시점에서 여성만의 전유물이라는 큰 매력을 지니고 있다.
원피스를 선택했다는 것은 여성스러움은 기본, 부수적인 다른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뜻이다. 원피스 외에 약간의 센스와 패션소품을 더하면 100% 완벽한 그녀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우선, 중요한 센스 하나! 원피스를 입을 때, 긴긴 겨울 동안 늘어지게 걸었던 목걸이는 당분간 예쁜 보석함 속에 넣어두자. 그리고 조금은 길고 또 조금은 화려한 귀걸이를 찾아보자.
귓볼에 착 달라붙는 작은 귀걸이는 귀여워 보이긴 해도 원피스와 코디 했을 때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다. 그러니 원피스를 입는 날에는 과감하게 귀걸이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주중 하루, 이틀 정도는 몸에 꼭 맞고 세련된 스타일의 원피스를 입어보자. 전문직 여성이라면 회의 있는 날에 보다 준비된 자세를 보일 수 있을 것이고, 학생이라면 평소의 편안한 분위기를 벗어나 더욱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으로 본인은 물론 주위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긴장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세계적인 트렌드, 미니멀리즘과 퓨처리즘을 반영해 세련된 스타일의 원피스를 선보이고 있는허스트의 김영희 팀장은 “원피스 위에 어떤 벨트를 메느냐에 따라 신선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특히 겨울 내내 유행했던 와이드벨트 외에 골드, 실버 등의 메탈릭 소재를 활용해 보다 현대적인 분위기를 전달할 수 있으며, 얇거나 장식적인 기교가 더해진 벨트로 우아하고 귀여운 느낌을 조절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