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설 인사 무료 SMS(휴대폰 문자 전송 서비스)로 하자. 통신비 부담이 없을 뿐만 아니라, 동보 전송이 가능해 여러 명에게 한꺼번에 안부인사를 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무료로 제공되는 문자 이모티콘 서비스를 이용하면 받는 사람에게 예기치 않은 즐거움까지 선사할 수 있다.
인터넷 포털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은 초고속 인터넷 하나포스 고객을 대상으로 이동 통신사 제약 없이 월 최대 100건까지의 SMS(smszone.hanafos.com)를 무료로 제공한다. 발송 시각 조절이 가능한 예약 전송, 동시에 여러 명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동보 전송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휴대폰 번호를 그룹 및 개인별로 보관할 수 있도록 저장 목록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그룹별로 각기 다른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어 편리하다. 발송한 문자와 발송 대기 중인 문자, 발송 실패한 문자가 각각 별도의 보관함에 저장되기 때문에 같은 사람에게 문자를 중복해서 보내거나 실수로 상대를 누락하는 일도 막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문자 이모티콘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상황에 맞게 골라 쓸 수 있다.
이통 3사에서도 무료 SMS를 제공한다. SK텔레콤 가입자는 네이트온, MSN, 다음, 버디버디, SKT 월드 등 5개 웹사이트 메신저에서 휴대전화로 정회원은 월 100건, 준회원은 월 50건의 SMS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TF 가입자가 KTF 멤버스 사이트(www.ktfmembers.com)에 회원 가입한 뒤 이메일로 청구서를 받거나, LG텔레콤 가입자가 MyLGT(www.mylgt.co.kr) 사이트 정회원이 되면 월 30건의 SMS를 무료로 보낼 수 있다.
이외에도 SMS 전문업체 쏜다넷(www.xonda.net)에서는 하루 5건의 SMS를 무료로 준다. 모바일 콘텐츠 제공 사이트인 클릭벨(www.clickbell.com)은 하루 5천 건의 SMS를 회원들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단, 1인당 발송 건수는 하루 10건으로 제한한다.
사무용품 전문 쇼핑몰인 베스트오피스(www.bestoffice.co.kr)는 매월 50건의 SMS를 무료로 준다. 서초구가 운영하는 서초생활넷 사이트(www.sclife.net)에서도 회원 가입을 한 모든 사람에게 50건의 무료 SMS를 제공한다. 서초구에 거주하지 않아도 회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사이트 이용실적에 따라 추가로 무료 SMS를 제공한다.
RPG 게임 사이트 군주온라인(goonzu.ndoors.com)에서는 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계정당 10건씩 하루 1만 건의 SMS를 선착순 무료 제공한다. 군주 회원이라면 별도의 휴대폰 인증 과정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화이트스타일 치과는 홈페이지(www.whitestyle.com)에 회원 가입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하루 100건씩 월 3천 건의 SMS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 병원 환자가 아니어도 회원 가입이 가능하다.
하나로드림 콘텐츠사업팀 김다일 팀장은 “돈 쓸 일이 많은 명절인 만큼 설 안부인사를 무료 SMS를 통해 전달한다면 실속과 센스를 모두 다 챙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 후, “그러나 SMS가 받는 사람에게 자칫 스팸으로 여겨지지 않도록 짧은 메시지 속에도 감사와 정성을 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