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체인 영화관인 CJ CGV(http://www.cgv.co.kr)와 손잡고 CGV 극장 전용 원클릭 영화 예매 서비스를 다음 영화(http://movie.daum.net)를 통해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다음 회원들은 기존 여러 페이지에 걸쳐 예매를 해야 했던 번거로움에서 벗어나, 영화 선택에서 결제까지 모든 예매 단계를 한 페이지 안에서 원클릭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포털 최초로 고객이 직접 실시간으로 잔여석을 확인한 뒤 원하는 위치의 좌석을 클릭해 선택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점이 돋보인다. 이와 더불어 다음을 통해 상영관 및 스크린 크기, 영사 시스템 등이 각기 다른 CGV의 상영관을 영화 종류에 따라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도 있다.
CGV는 3,800만 다음 회원들에게 자사의 영화 예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됨과 동시에, 다음의 강력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자사의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게 되었다. 이어 CGV는 그 동안 CGV 회원에게만 적용해 온 1인당 최대 7천원까지의 금액 할인 및 포인트 적립 혜택을 다음 회원들에게도 동일하게 제공할 방침이다.
다음 최문희 영화서비스 담당자는 “양사 공동으로 영화 정보 서비스 제공 및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진행도 고려하고 있다”며, “원클릭 영화 예매 서비스와 더불어 향후 네티즌들이 영화와 관련된 다양한 UCC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서비스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