넉넉한 인심과 풍성한 감사가 넘치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 제아무리 간소히 한다 해도 서민들 입장에선 설 선물 준비에 적지 않은 목돈이 들어 가기 마련이다. 바쁜 일상과 가벼운 주머니 걱정에 아직 설 선물을 준비하지 못했다면 온라인 멤버십 사이트의 쇼핑 서비스를 이용해 보도록 하자. 이들 서비스를 이용하면 ‘인터넷 쇼핑의 실속’과 함께 ‘더블 포인트 적립’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다.
통신사 사이트, 마일리지 통합 사이트 등 멤버십 기반의 사이트들이 바로 알뜰쇼핑의 주인공. 이들 사이트를 ‘찍고’ 원하는 쇼핑몰로 이동해 상품을 구매하면 쇼핑몰에서 주는 기본 적립금 외에 경유한 사이트에서 주는 추가 적립금까지 덤으로 챙길 수 있다.
예를 들어, 초고속 인터넷 ‘하나포스’ 사용자가 G마켓 사이트에서 쇼핑을 하려고 한다면, 하나포스닷컴 사이트를 먼저 들른 후 G마켓 사이트로 가면 된다. G마켓은 물론, 하나포스닷컴에도 구매액에 비례한 적립금이 차곡차곡 쌓인다.
사이트에 따라 최대 20%까지의 추가 적립금이 발생하며, 이렇게 모인 적립금은 사이트 내에서 유료 결제시 이용 가능 하거나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다.
■ 최고 20%까지 추가 적립금을 주는 ‘하나포스닷컴 쇼핑’
초고속 인터넷 ‘하나포스’ 가입자를 위한 멤버십 프리미엄 쇼핑몰인 하나포스닷컴 쇼핑(shopzone.hanafos.com)의 경우, 제휴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할 경우 쇼핑몰 자체 적립금과 별도로 ‘드림캐쉬’라는 이름의 추가 적립금을 제공한다. 초고속 회원은 구매금액의 최고 20%에서 최저 2%까지, 일반 회원은 최고 5%에서 최저 1%까지 추가 적립해 준다.
예를 들어, 5% 드림캐쉬 적립 제휴몰을 통해 120만원 상당의 노트북을 구입할 경우, 제휴 쇼핑몰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적립금 외에 6만원 상당의 드림캐쉬가 추가로 적립된다.
드림캐쉬는 하나포스닷컴 내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거나 제휴 쇼핑몰에서 쇼핑할 때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적립액이 1만원 이상일 경우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도 있다.
하나포스닷컴 쇼핑의 제휴 쇼핑몰은 G마켓, 옥션, GS이숍, CJ몰, 롯데닷컴, 농수산이숍, 신세계몰, 우리닷컴, CS Club, 교보문고, 하나투어, 114플라워 등 22개로, 국내 대부분의 유명 쇼핑몰들이 망라되어 있다.
■ 주요 쇼핑몰의 할인쿠폰 정보까지 제공하는 ‘붐붐’
설 대목을 맞아 인터넷 쇼핑몰들에선 각양각색의 쿠폰들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하지만 모든 쇼핑몰을 일일이 돌아다니며 쿠폰 내용을 확인하는 것도 번거로운 일. 인터넷 쇼핑몰 링크 사이트인 붐붐(www.boomboom.co.kr)을 이용하면 이런 번거로움을 단번에 해결할 수 있다. 디앤샵, 우리닷컴, H몰, 다음온켓, 인터파크, 엠플 등 20여 개 쇼핑몰의 할인쿠폰 내용과 유효기간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 또한 이 사이트를 제휴 쇼핑몰에서 쇼핑을 하면 최고 10%의 적립금도 제공한다.
■ 90여 개 제휴 쇼핑몰과 통하는 ‘샵가이드’
가능한 많은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 쇼핑을 하는 사람이라면 샵가이드(www.shop-guide.co.kr) 서비스를 이용해 볼만하다. 신세계몰, 동대문닷컴, 이마트몰, 네이트몰, 예스24 등 90여 개 쇼핑몰과 제휴를 맺고 있기 때문. 제휴 쇼핑몰의 할인/적립 등의 혜택은 물론, 샵가이드에서 제공하는 추가 적립금까지 챙길 수 있으며, 적립금이 1만원 이상일 경우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다.
■ 온/오프라인 연동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 ‘다음 폼’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 운영하는 다음 폼(pomm.daum.net) 서비스는 단 한 장의 카드로 다음과 제휴된 20여 개 오프라인 브랜드의 포인트를 한 번에 적립하고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멤버십 서비스이다. 다음 폼 사이트를 통해 발급하는 폼 카드 한 장으로 제휴 브랜드가 제공하는 각종 포인트 적립 및 할인 등의 멤버십 혜택뿐만 아니라, 폼 회원만을 위해 특별히 제공되는 포인트 추가 적립, 더블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추가로 누릴 수 있다. 현재 다음 폼의 제휴 브랜드는 GS칼텍스, 교보문고, 메가박스, 베니건스, 크라운베이커리, 미샤, 리바이스 등 약 20여 개로, 전국 6천여 개의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 기타 사이트
이외에도, 세이브뱅크(savebank.com), 캐시온(www.cashon.co.kr), 포인트뱅킹(www.pointbanking.com), 넷포인트(netpoints.co.kr), 포인트파크(pointpark.com), 포인트백(pointback.com) 등의 사이트에서도 다양한 쇼핑몰과 제휴를 맺고 비슷한 형태로 추가 적립금을 제공하고 있다.
SK에서 운영하는 여성 포털 사이트 캐쉬폭시(www.cashfoxy.com)에서는 우리홈쇼핑, 신세계몰, 위즈위드의 상품을 구매할 경우, OK캐쉬백 포인트 2%를 추가 제공한다.
하나로드림 최상열 팀장은 “도장을 찍듯 두 사이트를 이용하면 조금 번거롭더라도 두 배의 적립 혜택을 받아 경제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다”면서, “온라인 쇼핑을 자주 애용하거나 고가의 물건을 구입할 때는 반드시 추가 적립금 혜택을 챙기는 것이 현명한 인터넷 쇼핑의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