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금영(www.kumyoung.com)은 새로운 소비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1325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이달 초 신규 브랜드인 ‘필통(feeltong)’을 런칭했다.
금영의 신규 브랜드 필통(feeltong)은 ‘feel이 통하는 내 친구, 필통!’이라는 컨셉 아래 만들어졌으며, 젊은 층의 다양한 감정과 생활 속에 함께하며,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새로운 트렌드를 함께 만들어가는 대표 문화 코드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출시된 ‘필통’ 노래 반주기 시리즈(필통 100, 필통 200L, 필통 300L) 및 온라인 사이트 필통닷컴(www.feeltong.com)을 통해 제공되는 ‘필통(feeltong)’ 브랜드의 서비스는 1325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감성적 취향을 나누며 음악 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는 ‘UCC 서비스’ 기능과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노래방에서 필통 반주기로 녹음한 자신의 노래와 사진을 온라인 사이트에서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감상할 수 있으며, 자신의 녹음곡과 사연을 이메일을 통해 친구들에게 보낼 수 있는 서비스 등 네트워크 기반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금영은 2005년 업계 최초로 싸이월드와 계약을 맺어 인터넷 반주기의 네트워킹 기능을 이용해 노래방 녹음곡을 싸이월드의 배경 음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으며, 그 결과 녹음곡 활용 및 인터넷 이용자들의 수를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번에 출시된 ‘필통(feeltong)’ 반주기는 국내 반주기 중 최다곡을 탑재하고 있을 뿐 아니라 TI DSP(Texas Instrument Digital Signal Processor)의 채용으로 더욱 풍부하고 또렷한 음질을 구현하며, 최신곡을 원음 그대로의 라이브로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라이브 곡의 음정 및 템포까지도 완벽하게 조정할 수 있다.
영상에 있어서는 개봉 전 영화의 하이라이트 및 최신 뮤직 비디오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뿐 아니라, 곡·영상 자동 매칭 기능 강화로 장르별 분위기에 맞는 영상을 제공함으로써 선곡 시 사용자들의 즐거움을 높여준다.
또한 대한민국 최고의 클럽 댄스 음악 앨범인 ‘볼케이노 리믹스 음반’의 곡이 탑재 되어 있어 노래방에서도 실제 클럽 음악을 즐기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금영 기획실 이종호 과장은 “최고의 음원과 음질이라는 노래 반주기의 기능적 특성 외에도 1325와 교감하고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할 수 있는 UCB(User Created Brand)로서 이번 신규 브랜드 필통(feeltong)을 런칭했다"며, "앞으로도 필통(feeltong)과 함께 1325세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와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며, 뮤직 컨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문화를 만들어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