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설날 특선여행상품] “짧지만 짜릿한 설날 연휴 삼색 투어”

김소연 기자 기자  2007.02.04 09:28:53

기사프린트

[ 프라임경제]새해가 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무엇일까? 바로 새 달력을 보면서 빨간날(공휴일)이 얼마나 되나 하고 세는 일이다.

   
들뜬 마음에 달력을 봤는데 아뿔사.~ 구정 연휴이다. 그래도 구정 연휴인데~ 이럴 수가 … 3일밖에 되지 않는다. 적어도 4일 이상의 공휴일을 생각했던 사람들에겐 너무나도 아쉬울 뿐이다.

거기다 토요일과 일요일이 겹친 구정연휴. 예전 같으면 긴 연휴로 벌써부터 호주.중국이니 해외여행을 계획하며 들떠 있을텐데 올해는 3일밖에 되지 않은 짧은 연휴로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또 연휴 때 다들 명절 치루느라 고생인데 나만 여행만 가기엔 좀 눈치가 보이는 것 같기도 하고… … 어떻게 해야 할까? 여행 갈까? 말까? 그리고 누구와 함께 갈까?

[주부만세] 명절 치루느라 고생한 아내와 함께하는 온천 여행

2월 18일 설날 아침 차례상까지 치룬 다면 일단 중요 업무(?)는 끝난 셈. 이틀 혹은 삼일 동안 명절상을 준비하느라 고생한 아내에게 피로와 휴식을 함께 할 수 있는 여행을 선물하자. 치악산의 눈꽃 트래킹과 국내 최초 대규모의 노천탕에서 즐기는 스파로 명절에 쌓였던 피로를 한방에 날려보자.

■ 뜨끈뜨끈~ 치악산 눈꽃 트래킹과 스파그린랜드 온천

I. 행사 기간: 2007년 2월 19일 1일
II. 상품 가격: 47,000원 (대표 성인 가격) 43,000원(소아 가격)
III. 상세 일정:
1일차 : 광화문 사거리 동화면세점 앞 미팅 -> 치약산 구룡산으로 이동-> 눈꽃 트레킹 시작-> 중식 -> 테마 온천인 스파그린랜드에서 즐기는 따뜻한 스파
 IV. 상품 문의: 자유투어(www.freedom.co.kr) 국내여행팀 02)3455-0061
 
[행복충만]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하는 가족 여행이라면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초.중.고등학생들의 겨울 방학을 맞아 사랑하는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는 싶은데 부모들의 바쁜 직장생활 때문에 함께 할 수 없었다면 이번 구정 연휴가 모처럼 가족 모두가 함께 여행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자녀들을 위한 교육 여행도 좋고 아니면 가족들의 편안한 휴식과 관광을 위한 여행도 좋다. 아니면 둘 다 할 수 있는 여행 상품은 어떨까?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문화유산 앙코르와트와 겨울철 최고의 휴양지 파타야에서의 사랑하는 가족들과의 멋진 추억을 남겨보자.

■ 캄보디아 앙코르왓 방콕 파타야 마카오 6일
I.  행사 기간: 2007/2월 17일~2월 22일
II. 상품 가격:699,000원
III. 상세 일정:

1일차-  NX 825  08:00~10:40 인천 출발 마카오 도착 세계문화유산 도시 , 마카오 반나절 관광 ,NX 882  18:50~20:45 마카오 출발 방콕 도착 

 2일차-  씨엠립 도착 후 동양최대의 호수 톤레삽 호수 관광 및 수상촌관광     

 3일차-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앙코르와트( 사진) 관광
 4일차-    해변의 도시 파타야 관광,  에메랄드 빛 산호섬에서의 해수욕장                

5일차-  호텔 조식 후 타이거쥬 관광 방콕으로 이동 파인애플 농장 방문 ,왓               포, 사원관광, 방콕 시내 관광 , NX 881 21:45 ~1:30  방콕 출발  마카오 도착                

6일차-  NX 02:05 ~06:40 마카오 출발 인천 도착
 IV. 상품 문의: 자유투어(www.freedom.com) 동남아팀 02) 3455-0005

TIP: 설날 여행 가이드

한편, 어느 때보다도 짧은 설날 연휴기간을 이용해 여행을 가는 해외 여행객들을 위한 주의할 사항들을 숙지하면 여행을 즐거움을 배가할 수 있다.

첫째, 설날연휴 기간은 어느 때보다 집중적으로 많은 여행객들이 몰리므로 평소보다 공항에 일찍 나간다. (출발 3시간전) 개인소지품 도난 주의.

둘째, 예약사나 여행사, 담당자의 비상연락번호를 남아있는 가족에게도 알려주어 만일의 상황을 미리 대비한다.

셋째, 여권 유효기간이나 비자 유무 등에 대한 사전 점검을 꼼꼼히 한다. (대사관 등 휴무) 

넷째, 겸손한 태도로 알뜰하고 검소한 여행을 하겠다는 태도와 차림새를 한다

이외에도 해외여행시의 불필요한 귀금속 등은 두고 가고 개인세면도구는 지참할 것.  총, 독극물, 향정신성의약품 등의 소지를 금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라이타, 부탄가스 등 테러 관련한 물품등의 반입, 반출을 주의하며 필름, 비상약 등과 지병에 대한 약을 미리 준비해 가는 것도 지혜다. 여권 분실 등을 대비해 여권용 사진을 여분으로 준비하면 설날 여행 준비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