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아시아나항공(대표 강주안)이 화물추적정보를 휴대폰으로 알려주는 SMS서비스를 2월부터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지금까지 주로 유선, 팩스, E-mail로 제공되어 오던 화물추적 정보를 휴대폰 SMS 서비스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됨에 따라 고객은 실시간으로 화물의 운송 상황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화물추적 SMS 서비스는 예약·출발·도착·환승·인도 등 다섯 단계로 운영되며,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휴대폰만 지니고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위탁한 화물의 출·도착, 인도 상황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아시아나 카고 홈페이지(www.asianacargo.co.kr)에서 화물을 예약하면 된다. 향후 아시아나는 서비스 범위를 운항 변경사항, 특기사항 정보 제공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전체 화물 예약의 95% 이상이 카고 홈페이지에서 이뤄지고 있으며, 일일 방문객이 만 명 이상을 유지할 정도로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