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엔마스터, 영어 전문 수능서 출간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2.01 09:36:0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이투스(SK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유현오)가 운영하는 수능 영어 전문 학습 사이트 엔마스터(www.EnMaster.co.kr)는 지난 5년 간의 수능 외국어 영역 패턴을 분석 정리한 영어 전문 수능서 ‘마스터 컴플리트 400제’를 출간했다고 1일 밝혔다.
   

 2007년 수능 외국어 영역을 가장 먼저 분석하여 만든 ‘마스터 컴플리트 400제’는 출제자 간의 크로스 체크, 서울대 학생들의 검사, 마지막으로 수능출제기준에 맞춘 총 3단계의 검증 과정을 거쳐 엄선된 문제들만을 모아 2008년 수능 대비에 초점을 맞췄다.

 책은 총 8회의 모의고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근 5년 간의 수능문제를 유형별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그 동안 활발히 출제된 수능 듣기 영역을 분석해 대화 상황은 물론 그 유형과 관련된 표현들을 정리, 사이트를 통해 원어민이 녹음한 듣기 문제 MP3 파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마스터 컴플리트 400제’는 수능영어 전문 사이트인 www.EnMaster.co.kr에서 웹학습으로도 진행할 수 있는데, 문제를 푼 뒤 답을 사이트에 입력하면 자신의 점수와 등급, 백분율도 진단해준다.

 특히, 수능ㆍ교과서ㆍEBS에서의 출제 경험이 많은 8명의 현직교사들이 집필에 직접 참여해 수능 유형의 흐름을 제대로 짚고 있다. 각 문제마다 이전에 출간된 ‘리슨마스터 17’와 ‘리딩마스터 실전’에 나온 유형들과 연결돼 있어 수험생 스스로 자신이 어떤 유형에 약한지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줘 기존의 파이널 문제집들과 차이를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