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두뇌활용 모바일게임 무료제공

뇌전문사이트 <브레인미디어>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1.30 15:49: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국내 대표적인 뇌전문사이트 '브레인미디어(www.brainmedia.co.kr)'는 <브레인> 정기구독을 신청하면 좌우뇌 두뇌활용 모바일게임인 '두뇌활용 120% (일명 뇌박사게임)'를 무료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2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신년이벤트는 기존 회원뿐 아니라 이벤트기간 중 가입한 회원들도 모두 대상이 된다.

브레인미디어 운영진은 “이번 기획은 네티즌들에게 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국내 유일의 뇌전문매거진 <브레인>과 두뇌개발 모바일게임 ‘두뇌활용 120%’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방식으로 뇌의 중요성을 느끼게 하자는데 있다.”고 밝혔다.

'두뇌활용 120%'는 유무선컨텐츠 전문업체 (주)큐앤솔브가 SK텔레콤을 통해 출시한 모바일 두뇌단련게임으로, 최근 장동건을 CF로 내세우며 우리나라에서도 출시된 닌텐도DS의 뇌단련게임열풍을 휴대폰강국 한국에서 불러 일으키고자 기획한 모바일게임.

이번에 출시한 '두뇌활용 120% Vol.1'은 사다리 게임, 같은 그림 맞추기, 연산게임, 절대음감, 짝 맞추기 게임 등 다양한 두뇌영역을 개발하는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게임 속 뇌박사 캐릭터를 통해 두뇌컨설팅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뇌의 특정영역이 아닌 좌우뇌의 다양한 영역을 활용하도록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브레인미디어>의 운영기관인 한국뇌과학연구원은 99년 설립된 국내 대표적인 뇌전문연구기관으로, 뇌과학적 연구 뿐 아니라 국제뇌과학심포지엄 개최, 뇌기반올림피아드인 '국제브레인HSP올림피아드'의 창설, 뇌교육전문지 <브레인> 발행 등을 통해 21세기 뇌의 시대를 선도하고 두뇌강국코리아를 위한 뇌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두뇌활용 120%'의 자문과 검수를 맡기도 했다.

한편, 최근 발행된 <브레인> 신년호에는, 21세기 교육의 새로운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뇌교육'을 특별기획으로 구성해 기술혁명에 따른 교육의 새로운 대안, 선진국의 뇌교육에 대한 관심, 뇌교육의 미래와 비전, 두뇌강국코리아와 뇌교육 등 뇌교육을 상세히 소개함으로써, 일반 대중들에게 뇌교육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려가고 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뇌전문사이트 ‘브레인미디어(www.brainmedi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