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역장교엔 일자리-中企엔 고급인력 제공

중진공,국방부와 공동 해당자 중기 취업연수사업 실시

김세린 기자 기자  2005.12.15 17:09:4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중소기업진흥공단(www.sbc.or.kr)은 국방부와 공동으로 전역을 앞둔 위관급, 영관급 장교 및 부사관 40명을 대상으로 취업을 위한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기업현장의 OJT를 거쳐 취업까지 연결하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풍부한 경험과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관리 인력을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위주의 연수를 통해 인재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등에 공급할 계획이다.

각 군의 엄격한 기준에 따라 선발된 연수생은 군 경험을 통한 조직관리 능력은 물론 전산, 내・외자 조달 및 프로젝트 진도관리 등의 관리능력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능력을 기업현장에서 100% 활용하기 위해 총무, 인사, 경리업무 등의 일반관리업무와 구매, 생산, 현장개선, 품질관리등의 직무능력 향상교육을 11월 21일부터 12월 9일까지 3주간 실시했다.

채용을 원하는 기업은 2개월 정도의 현장체험을 통해 능력을 검증 한 후 최종적으로 채용을 결정할 수 있다. 또한 전역예정자 대부분 적지 않은 연금을 수령하고 있어 기업측면에서는 상대적으로 높지 않은 임금으로 채용을 할 수 있다는 이점을 갖고 있다.

접수는 12월 20일까지 중소기업진흥공단 연수원(031-490-1256)으로 문의하면 된다.